사당과 코로그 위치를 알려주는 공식 가이드 - 젤다노트
젤다의 전설에는 정말 다양하고 많은 컨텐츠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게임 플레이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대표적인 컨텐츠 중 하나로 사당과 코로그 열매가 있습니다.
사당은 4개 클리어 당 체력과 스테미나를 올려주고, 코로그 열매는 장비 칸을 늘려주죠.
문제는 사당과 코로스 열매 수가 굉장히 많아서 다 찾기가 매우 어렵다는 겁니다.
2024.03.09 - [IT/유용한 정보들] - 사당, 코로그, 옷, 몬스터까지 한번에! - 젤다 왕눈 가이드 어플 Tears Companion
사당, 코로그, 옷, 몬스터까지 한번에! - 젤다 왕눈 가이드 어플 Tears Companion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할 어플은 젤다의 전설 : 왕국의 눈물을 플레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는 Tears Companion입니다. IOS, 안드로이드 모두 다운이 가능합니다. 평점도 높아요. 젤다 왕눈의 맵
hapatacacha.tistory.com
이걸 해결해 주는 어플이 예전에 소개해 드린 Companion입니다.
왕눈은 앞에 Tears가, 야숨은 앞에 Breath가 붙어요.
집단 지성의 힘이죠. 많은 사람들이 찾아낸 정보를 취합한 느낌이 강한 어플입니다.

코로그의 경우 사진까지 나와서 어떻게 해야 열매를 얻는지까지 나옵니다. 편해요.
그런데 이번에 닌텐도 스위치2가 나오면서 젤다 노트라는, 이 어플을 대체할 수 있는 공식 어플이 나왔습니다.
안 써볼 수 없겠죠?
이번에 야숨을 다시 하면서 이 어플을 써봤고, 사당과 코로그 얻는데 상당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그럼 실행법과 메뉴를 하나하나 소개해 보겠습니다.
기존에 썼던 Companion 어플과의 장단점까지 비교해 보겠습니다.
설치 및 실행법

모바일 어플인 Nintendo Switch App을 설치하면 설치 끝.
현재 쓰는 닌텐도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끝입니다.



그다음 젤다를 실행하고 연동시키면 젤다 노트 사용준비 완료.
보이스 메모리

스토리의 몰입감을 더해 주는 보이스 메모리입니다.
링크가 특정 구역에 도착하면 어플의 잠긴 지역이 해금되며 젤다 공주의 보이스가 나옵니다.

100년 전 해당 구역에 관한 젤다 공주의 보이스를 들을 수 있어요. 스토리를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컨텐츠입니다.
제 보이스 메모리가 매우 빈약한 이유는 이 기능을 쓰려면 핸드폰과 기기가 연동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보통 사당과 코로그 찾을 때만 연동을 하고 평소에는 연동을 안 하다 보니 보이스 메모리가 활성화되는 지역을 이거보다는 훨씬 더 많이 지나다녔을 겁니다.
보통 저는 누워서 하니까 더더욱 연동은 잘 안 하게 되더라고요.
무튼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게임을 좀 더 몰입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지 싶습니다.
가이드 내비

사실 이거 소개하려고 글 쓴 겁니다.
월드맵에 뿌려져 있는 각종 장소들, 코로그, 몬스터들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여기에 기기와 연동이 더해지면 아직 못 찾은 컨텐츠들만 표시해 줄 수 있고요.

내 현 위치도 표시가 되는 진짜 굉장히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실 뉴비분 들이라면 탑 찾기도 쉽지가 않을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하고요.
저처럼 시간에 쫓기는 분들도 컨텐츠 찾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어서 좋은 기능입니다.
실제로 이 기능 덕분에 제가 3~4회 차 정도 되는데 코로그를 제일 많이, 빨리 찾았어요.
이 기능 하나만으로도 이 어플 쓸 이유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마이 프로필

마이 프로필은 게임 내 여러 도전과제들을 내가 얼마나 수행했는지를 보여주는 데이터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이런 컨텐츠는 크게 신경 안 쓰지만 이런 거 관심 있으신 분들은 또 해금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모두의 플레이 데이터

이것도 마이 프로필과 비슷한 느낌의 컨텐츠입니다.


이것도 평상시 연동이 안되어 있어서 대부분의 정보가 업데이트가 안된 모습인 것 같습니다.
사당 찾을 때는 연동을 해 놨어서 사당 데이터는 저장이 된 것 같아요.
남들과 비교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이런 거 좋아하시는 분들께는 도전 욕구가 솟지 않을까 싶은데.. 저는 크게 관심이 없어서 딱히 쓰진 않았습니다.
오늘의 운세


오늘의 운세는 하루에 한 번 돌림판을 돌려 나온 보너스 효과를 게임에 적용시켜 줍니다.

돌림판 결과가 나오면 인게임 인벤토리 소중한 물건 칸에 있는 오늘의 운세를 실행시켜 운세를 반영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귀찮아서 따로 쓰지는 않았지만 뉴비분 들이나 스피드런? 같은 거 하시는 분들에겐 좋지 않을까 싶네요.
amiibo

아미보를 연동하는 메뉴입니다.
저는 아미보를 한 번도 안 사봤어요...ㅠ
젤다 야숨 관련 아미보가 32개나 있나 보네요.
무튼 그렇습니다.
아미보 쓰시면 활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포토 스튜디오

포토 스튜디오에서는 게임 내 사진기를 통해 찍은 사진뿐만 아니라 기기 자체 캡처 기능을 이용해 찍은 사진을 보관하는 곳입니다.

보관된 사진은 편집, 다운로드, 공유를 할 수가 있어요.
저는 블로그를 쓰니까. 기기 캡처를 할 때가 있단 말이죠?

근대 캡처한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려면 아무래도 연결을 해야 하고 이게 은근히 귀찮고 이러던 찰나에 기기 캡처도 보관이 된다 그래서 혹했었는데요.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저장하거나 공유하거나 하진 못해요.
한 장 한 장 일일이 다운로드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는 거죠.
애초에 사진도 거의 안 찍고 그래서 저는 거의 쓰지 않았던 기능입니다.
QR아이템 박스

인벤토리의 아이템을 옮겨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장된 아이템들은 QR코드를 통해 다른 사람과 공유도 가능하고요.(공유할 사람이 없..ㅠ)

하루에 갯수 제한이 있긴 한대 야숨과 왕눈 간의 소프트웨어 이동도 가능하더라고요.

저는 야숨만 할 거라서 실제로 해보진 않았는데 이건 좀 많이 신기했습니다.
야숨에 이어서 왕눈을 하신다 그러면 필요한 재료를 좀 더 수월하게 수급할 수 있겠죠?
재료 수집 시간 절약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젤다의 전설은 레벨 개념이 없다 보니 캐릭터 성장에 한계가 많습니다.
간접적으로라도 링크가 성장할 수 있는 게 장비 칸 숫자와 체력, 스테미너인데, 이 수치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사당과 코로그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어플이에요.
사당 과제나 정말 찾기 어렵게 숨겨진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의 사당은 정말 편하게 찾을 수 있고요.
못 찾는 사당은 어쨌든 내 현 위치와 사당위치가 연동이 되니 사당 위치까지 간 다음에 구글링 하면 됩니다.
코로그 열매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숨겨져 있는 패턴들이 눈에 익으실 건대, 그 타이밍쯤 되면 해당 어플로 열매 위치를 대부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Companion 어플은 위치 연동은 안되지만 코로그 열매가 어떻게 숨겨져 있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두 어플을 연동해서 쓰시면 많은 시간 절약이 가능할 거예요.
특히 뉴비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될 거니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 써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