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하데스

[PC/NS] 하데스 은혜모음 - 아르테미스

옷게 2021. 2. 3. 21:48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텍입니다.

 

오늘은 하데스의 은혜 중 아르테미스 은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냥의 여신으로도 잘 알려져 있죠.

 

치명타 관련 은혜가 다수 아니 거의 대부분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사냥 -> 활과 화살 -> 치명타 뭐 이렇게 컨셉을 잡은 것 같습니다.

 

컨셉 자체도 나쁘지 않고 은혜 자체도 메인, 서포트 둘 다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아르테미스 은혜 1장

1. 치명적인 일격 -

 

아르테미스의 기본 능력은 치명타입니다.

 

치명적인 일격은 일반 공격(이하 일공)에 일정 확률로 치명타를 터뜨립니다.

 

개인적으로는 딜은 낮지만 빠른 공속을 가진 무기보다는 공속은 느리지만 한방이 있는 무기와 궁합이 좋다고는 생각하는데 공속이 빠른 무기랑도 궁합이 나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아레스나 디오니소스만큼은 아니어도 어느 정도 평타는 쳐준다고 생각합니다.

 

2. 치명적인 기예 -

 

특수 공격(이하 특공)에 일정 확률로 치명타를 터뜨립니다.

 

일공보다 확률과 피해량이 증가하는 것 외에는 1번과 동일합니다.

 

3. 진실된 탄환 - 

 

마법에 유도 기능과 치명타 기능을 부여합니다. 유도 기능은 특히 보스전에서 꽤나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 사냥꾼 돌진 - 

 

돌진 공격의 피해량을 증가시켜줍니다.

 

피해량이 50%로 꽤나 준수하기 때문에 아르테미스가 없다면 고려해 볼 만한 은혜인 것 같습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2장

5. 아르테미스의 지원 -

 

R2로 발동하는 아르테미스의 특수기이며 유도탄이 나와 적들에게 피해를 줍니다. 보스전, 일반 교전 둘 다 유용한 편이며 무적이 없다는 게 조금은 아쉽습니다.

 

6. 약점 공략 -

 

가하는 모든 피해에 치명타 확률을 부여합니다. 사실 능력 자체는 매우 좋으나 확률이 2%라 조금 아쉬운 능력입니다.

 

7. 관통상 -

 

적에게 박힌 마법 수정이 떨어질 때 적에게 피해를 주는 은혜입니다.

 

제가 마법을 잘 안 쓰기 때문에 제 기준에서는 조금 저평가되는 감이 없지 않습니다.

 

다만 제가 보스전에서는 마법 딜을 그래도 쓰는 편이고 보스전에서는 꽤나 괜찮은 효율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8. 깔끔한 사냥 -

 

치명타 피해량을 15% 증가시켜 줍니다. 1,2번 중 하나를 찍으셨다면 반드시 찍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3장

9. 지원 사격 -

 

일공, 특공, 마법으로 적에게 피해를 입힐 시 유도 화살이 나와 추가 딜을 넣습니다.

 

제가 애용하는 케이론 활과 궁합이 매우 좋으나 딜량이 아쉬운 데다가 무기 빨을 타기 때문에 별을 5개까지는 못 줄 것 같습니다.

 

10. 사냥꾼의 표적 -

 

적에게 치명타 피해를 가하면 근처의 적에게 표식이 생기는데 이 표식은 치명타 확률을 높여줍니다. 일대일 무기보다는 일대다 전용 무기와 궁합이 좋습니다.

 

11. 가죽 파괴자 -

 

랜덤하게 등장하는 다이달로스를 제외하면 방어구를 두른 적들에게 가장 좋은 효율을 내주는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나오면 무조건 찍는 편입니다.

 

12. 사냥꾼의 본능 -

 

치명타 피해를 가하면 신 게이지가 빨리 충전됩니다. 어떤 신이냐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신들의 지원 은혜는 회피기로도 활용 가능한 은혜들이 있어서 딜과 생존력을 모두 올려줄 수 있는 좋은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4-1장

13. 장전 완료 -

 

아르테미스의 전설 은혜로 마법 탄환을 추가시켜줍니다. 네 저는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4-2장

14. 피뢰침 -

 

제우스와의 듀오 은혜입니다.

 

적에게서 떨어지거나 빗맞아서 필드에 있는 수정 근처에 벼락이 떨어지는 은혜입니다.

 

써본 적은 없지만 꽤나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의 마법 사용 빈도도 올라갈 듯하네요. 제가 마법 사용 빈도가 심각하게 적기 때문이죠.

아르테미스의 은혜 4-3장

15. 사냥하는 칼날 -

 

아레스와의 듀오 은혜이며 역시 마법 강화 은혜입니다.

 

아레스의 마법 강화인 칼날 탄환에 유도 기능을 부여하는데 잘 쓰지도 않는 마법 강화 인 데다가지속시간도 짧고 장애물 인지도 못해서 저는 별로였습니다. 아마 다시는 안쓸 것 같네요.

아르테미스의 은혜 4-4장

16. 신기루 사격 -

 

포세이돈과의 듀오 은혜로 마법 탄환이 한 번에 두 발이 나가게 되며  추가 데미지를 주는 은혜입니다.

 

날카로운 은혜 등, 포세이돈 은혜가 메인이라면 그럭저럭 시너지가 나올 것 같습니다만... 역시나 저한테는 그닥 좋아 보이지는 않는 은혜입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5-1장

17. 치명적인 반격 -

 

아테나와의 듀오 은혜로 반사 시 2초간 치명타 확률을 20% 증가시켜 줍니다.

 

저 같은 경우는 돌진은 거의 무조건 아테나로 가기 때문에 저랑은 꽤나 궁합이 좋아 보이는 은혜입니다만 아직 나온 적이 없어 써본 적은 없습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5-2장

18. 비통함 -

 

아프로디테와의 듀오 은혜입니다.

 

약화가 묻은 적들에게 추가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무기빨을 어느 정도는 타겠지만 약화를 잘 묻혀서 때릴 수 있는 환경이라면 꽤나 좋은 시너지가 나올 수 있는 은혜라고 생각합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5-3장

19. 수정 같은 선명함 -

 

데메테르와의 듀오 은혜입니다.

 

데메테르의 마법 강화인 수정 광선에 추뎀이 붙고 추적속도가 좀 빨라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마법도 안 좋아하고 데메테르도 안 좋아하지만 수정 광선 자체는 나쁘지는 않았고 지속딜이 가능하기에 나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물론 전 거의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르테미스의 은혜 5-4장

20. 쪼개지는 두통 -

 

디오니소스와의 듀오 은혜이며 효과는 아프로디테 듀오 은혜와 거의 흡사합니다.

 

차이점은 숙취가 묻은 적에게 중첩당 치명타 확률이 추가되는 건데 중첩을 얼마나 잘 쌓을 수 있냐에 따라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호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아르테미스의 은혜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메인, 서포트 둘 다 무난하게 쓸 수 있는 은혜들이 많고 다른 은혜랑 궁합도 전반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무기빨도 상대적으로 덜 타고 능력 자체도 익숙한 치명타 관련이어서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