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유용한 정보들

[닌텐도 스위치] e숍 할인게임을 한번에 - e숍 할인게임 가격비교 어플(Feat. 이스8, XCOM2)

옷게 2021. 11. 7. 09:4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닌텐도 유저분들께 유용한 어플 하나를 소개해 드려 볼까 합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닌텐도계의 호텔스 컴바인

 

바로 각 국가의 e숍의 할인정보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이숍 할인 게임 가격비교 어플입니다.

 

이름도 굉장히 직관적인게.. 아마 개인이 만드신 것 같은데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메인 메뉴

 

현재 기준으로 총 1.609개의 게임이 할인 중입니다.

 

닌텐도 e샵의 경우 한 계정당 한 국가만 연동이 되기 때문에 이런 통합적인 정보는 확인이 어려울뿐더러 모태는 게임기이기 때문에 이런 정보 확인의 사용자 편의성은 휴대폰을 따라올 수 없죠.

 

닌텐도 유저분들께는 말이 필요 없는 아주 유용한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당연히 무료고요.

 

우측 상단에는 필터와 검색창도 있어서 가격이 부담돼 할인을 기다리고 있는 특정 게임을 검색하거나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조건을 바꾸실 수가 있죠.

 

배....백점이요~!

 

필터를 보니 이건 필수 어플이라는 생각이 딱 듭니다.

 

바로 지원 언어로 필터링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영어가 안돼서 저에게는 갓글화가 필수입니다.

 

200달러 짜리 게임이 있을까...

 

필터를 조금만 더 소개해 드리면 가격은 0~200달러까지 설정이 가능하고요.

 

확인해 보니 정가 기준은 아니고 할인된 가격 같습니다.

 

장르 별 필터도 가능합니다.

 

어느 날 특정 게임을 하게 되어 특정 장르에 꽂히게 되는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이 쓰면 좋을 것 같은 기능이지만, e샵의 카테고리 분류를 보면 이해가 안 되는 경우가 좀 있었거든요.

 

왜 이 게임이 이런 카테고리에 있지...? 같은 거요.

 

사실 그래서 이 필터는 잘 안 쓰게 될 것 같습니다.

 

뭔가 아쉬운 정렬기능

 

개인적으로 할인으로 A급 타이틀을 줍줍 하는 스타일인데 해당 정렬 기능은 좀 뭔가 아쉽습니다.

 

가격 별 정렬도 가능한데 문제는 이게 할인 가격이라는 겁니다.

 

정가가 높아도 할인율이 높은 경우와, 정가가 낮은데 할인율이 낮은 경우, 이런 경우는 제가 원하는 게임이 상단에 위치하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가 가격 별로 정렬 기능이 있었으면 굉장히 좋았을 것 같습니다.

 

메뉴를 보니 메타 스코어까지도 표기가 되는 모양입니다. ㄷㄷ

 

저는 이 메타스코어 점수를 정렬해서 활용을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메타 스코어 얘기가 나와서 잠깐 말씀드리면 메타 스코어를 맹신할 필요는 없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아무리 메타 스코어가 높다 할 지라도 본인 취향에 안 맞으면 의미가 없거든요.

 

젤다의 전설은 말이 필요없는 킹 갓겜이지만 주변에 별로라는 분들도 있었거든요.

 

저 개인적으로는 레드데드리뎀션2가 그랬습니다.

 

그러니 모르는 게임이라면 점수는 참고만 하시고 내가 좋아할 만한 장르인지 게임 영상 같은 걸 찾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그럼 기능 소개는 여기까지 하고 어플 소개하는 김에 게임을 몇 가지 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스8이 할인중입니다.

 

현재 이스 8이 할인 중이네요.

 

메타 스코어는 82점입니다.

 

제가 주로 미국 e샵을 쓰는데 아쉽게도 이 게임은 한국 e샵이나 정발이 아니면 한글판을 할 수가 없군요..

 

미국 e샵의 이스8의 세부정보

 

사실 일부 게임은 소프트웨어 디테일에 소개된 지원언어와 실제 지원 언어가 다른 경우가 있었습니다.

 

지금은 모르겠지만요.

 

다만 해당 정보는 실제로 구매하지 않은 이상 확인할 방법이 없습니다.

 

해당 어플이 이러한 차이도 반영을 하느냐... 저는 이 부분은 쉽지 않다고는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런 식으로 지원 언어가 차이나는 경우는 아주 극소수일 거고요.

 

그러니 어플로 보시고 한국어가 안되면 그냥 한국어는 포기하시는 게...

 

아무튼 이스 8은 한국 e샵이나 정발을 사야 될 텐데 경조사가 많아 정가를 주고 사기에는 부담이 많이 되는 상황입니다.

 

할 게임도 많고 최근 JRPG에 좋은 기억이 없어서 보류하는 걸로 결정하였습니다.

 

XCOM2

 

두 번째 게임은 XCOM2입니다.

 

메타 스코어는 77점이네요.

 

제가 좋아하는 턴제, 그것도 A급 타이틀입니다.

 

요즘 턴제 게임의 씨가 말랐다는 걸 생각하면 가뭄의 단비 같은 게임이죠.

 

PS4로 저는 재밌게 플레이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E샵에서 한국어를 지원하네요.

 

굉장히 반갑고 뽐뿌가 살짝 오지만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경조사도 많고 이미 클리어 해 본 게임이라... 아쉽지만 포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이전에 닌텐도 할인 정보 같은 걸 포스팅하기도 했었는데요.

 

이제 그럴 필요가 없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리는 돈과 시간이 한정적이기에 수 없이 쏟아지는 게임들에서 내가 재밌어할 만할 게임을 골라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어플이 원하는 게임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도움을 많이 받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