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 핌불의 겨울에서 살아남으려면
갓 오브 워의 후속작인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전작과의 텀이 있어서 그런지 게임 시작화면에서 지난 이야기를 볼 수 있게 해 놨습니다. 나름 간략하게 정리가 잘 되어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2. 신비한 관문에서 브록과 신드리 만나기
브록과 신드리가 열어준 차원 관문으로 들어왔습니다. 그들이 안내할 곳은 아홉 영역을 통틀어 가장 깔끔한 오두막이라고 하네요. 잠시 기다리면 문이 생기는데 들어가 주세요. 이 오두막은 영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3. 티르를 찾아서
브록과 신드리의 도움으로 스파르트 알파헤임으로의 영역이동에 성공한 크레토스와 아트레우스. 보트를 타고 앞으로 나아가 봅시다. 중간중간 이런 장애물들이 수로를 막고 있는데요. 근처에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4. 조용한 곳에서 미미르와 논의하기
티르와 함께 무사히 숙소(?)에 돌아왔습니다. 앞으로의 계획을 상의하고 싶어 하는 아트레우스. 고려할 게 많으니 내일 얘기하자는 크레토스. 방으로 돌아온 크레토스는 생각이 많습니다. 나름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5. 오랜 친구들
아버지 크레토스 몰래 아트레우스는 신드리와 함께 여정을 떠납니다. 그리운 아홉 해안에 왔습니다. 티르의 신전이 앞에 보이네요. 여기도 핌불의 겨울의 영향을 받고 있네요. 배경이 많이 바뀌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6. 알프헤임으로 떠나기
무사히 집에 돌아온 아트레우스. 이제 들키지 않고 무사히 집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살짝 의심하는 것 같은 크레토스이지만 다행히 브록 덕분에 넘어갑니다. 신드리까지도 거들어 주네요. 전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7. 그로아의 비밀
알프헤임에 도착했습니다. 신전 위 그로아의 성소를 찾아야 합니다. 그때 이후로 아직도 싸우고 있는 빛과 어둠의 엘프들. 어디선가 동물의 고통스러운 소리가 들린다는 아트레우스. 이건 나중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8. 준비를 마치고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가기
추후 논의를 위해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 티르는 전쟁이란 말에 경기를 일으켜 일찌감치 먼저 가버렸어요. 신드리의 집 앞에서 라타토스크를 다시 만났습니다. 이 다람쥐는 자신을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9. 잃어버린 성역
철의 숲에서 만난 앙그르보다는 아트레우스의 거인족 이름, 여기에 올 것이라는 것, 앞으로의 미래도 아는 것 같습니다. 따라가 봅시다. 그녀는 여기에서 로키가 오기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0. 심판
프레이야는 오딘의 저주(?)로 인해 미드가르드 밖을 나갈 수가 없습니다. 이걸 임시로 해결해 놓은 것 같으니 일단 바나헤임을 가는데는 크게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프레이야가 바나헤임에 가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1. 준비를 마치고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가기
프레이야의 마법으로 이전까지 그냥 문양으로만 알았던 자물쇠를 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알프하임에서도 이 문양을 본 거 같긴 하네요. 새로운 부탁이 업데이트됩니다. 여기서는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2. 가출소년
가출한 아트레우스. 최소한 몸을 녹일 수 있는 곳이라도 찾아봅시다. 길을 따라가 보니 성역의 숲, 프레이야가 숲의 마녀였던 시절 살았던 거북이가 있는 곳에 도착했습니다. 거북이는 온 힘을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3. 불길 속으로
오딘이 로키와 토르를 보낸 곳은 불의 땅, 무스펠하임입니다. 오딘은 아까의 로키가 읽은 단서가 가리키는 곳이 여기라고 판단한 모양입니다. 가면 조각을 찾아야 하는데 같이 온 일행이 상당히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4. 운명의 전언
돌아오지 않는 아트레우스를 하염없이 기다리는 크레토스. 뭔가를 결심한 듯 프레이야에게 운명의 신 노르니르의 위치를 물어봅니다. 예언자 비슷한 포지션에 있는 신인 것 같아요. 노르니르는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4-15. 준비를 마치고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가기
노르니르와의 만남 이후 앞으로의 계획을 짜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겠습니다. 집으로 가기 전에 다른 사이드 퀘스트를 진행해도 됩니다. 헤임달은 사람을 읽는 능력이 있어 그들의 의도를 볼 수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5. 운명을 담금질하여
브록이 열어준 영역 이동의 문을 통해 스파르트알파헤임에 있는 마르크르 터널에 도착했습니다. 여기서 지상으로 나가는 길을 찾아야 합니다. 지상으로 나가는 길을 찾는 와중 어느샌가 신드리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5-16. 준비를 마치고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가기
오딘이 떠났습니다. 집으로 돌아갑시다. 돌아가는 길에 프레이야와 에인헤랴르가 나옵니다. 프레이야 앞에서 새로운 무기를 자랑해 주세요. 이제 드라우프니르의 창으로 이 지역의 룬 상자의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6. 풀려나 버린 헬
헬헤임에 도착하자마자 헤임달은 오딘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사라집니다. 이제 트루드와 둘이서 마지막 가면 조각을 찾아야 합니다. 가면을 찾는 방식은 저번과 동일합니다. 가면이 빛나는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7. 재회
아트레우스가 일으킨 사고를 수습하기 위해 아버지가 나섭니다. 헬헤임으로 가는 길은 라타토스크가 만들어 줍니다. 헬헤임에 도착했습니다. 신나서(?) 이리저리 날뛰고 있는 가름. 가름을 쫒아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8. 예언의 포로들
문제를 해결했으니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갑시다. 집으로 돌아온 아트레우스는 일행들에게 오딘이 찾는 것을 말해줍니다. 일행들은 가면의 존재를 알고는 있지만 티르를 제외하면 대수롭지 않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19. 가면의 힘을 깨우려면(+스포주의)
조용한 신드리의 집으로 돌아갑시다. 아트레우스는 헤임달이 가지고 있던 뿔피리인 걀라르호른의 용도를 알고 있습니다. 신이 불게 된다면 모든 영역으로 소리가 울려서 영역들 사이의 공간을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20. 사냥과 위안
사슴 사냥을 하기 위해 옛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아버지가 위로해 주려 애는 써보지만 겉으로는 사냥에만 집중하려는 아트레우스. 사슴을 찾았습니다. 그러나 활쏘는 걸 말리는 크레토스. 사슴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21. 소환식
신드리는 일단 놔두고 집으로 돌아갑시다. 신드리의 집에는 바니르 신들(힐디스비니, 프레이, 프레이야)이 있습니다. 이제 오딘에게 맞서 싸울 때가 왔습니다. 그들은 티르의 신전에서 갈랴르호
hapatacacha.tistory.com
[갓 오브 워 : 라그나로크 스토리 정주행] 길 22. 영역들의 전쟁(엔딩)
라그나로크 소환에 성공했습니다. 무스펠헤임으로 돌아갑시다. 그들을 막기 위해 오딘의 수하들이 등장합니다. 왜인지 모르지만 영역 이동 문 앞에 미미르가 걸려(?) 있습니다. 헬의 군사들을
hapatacacha.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