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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뱀파이어 서바이벌] - 5월 8일 패치 내역

옷게 2022. 5. 14. 16: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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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5월 8일 진행된 뱀파이어 서바이벌 패치로 추가된 콘텐츠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패치내역
5월 8일 패치로 추가된 콘텐츠들

 

자 그럼 평소대로 하나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신규 시스템(매직 뱅거)

 

뱀파이어 서바이벌 - 매직 뱅거
매직 뱅거

 

이번 패치에서 신규 시스템인 매직 아스나ㄹ..이 아닌 매직 뱅거가 추가되었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매직 뱅거 기능
매직 뱅거의 기능

 

매직 뱅거는 스테이지 선택 화면에서 게임의 음악을 바꿀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매직 뱅거 위치
매직 뱅거 위치

 

매직 뱅거는 화려한 도서관 왼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가드들도 없기 때문에 얻는데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게임 상 중요한 기능은 아니지만 게임에 풍성함을 더해주며 일부 컨텐츠는 해금에 컬렉션 개수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시간이 허락하신다면 해금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규 캐릭터(+신규 무기)

 

뱀파이어 서바이벌 - 콘체타 카치오타
콘체타 카치오타

 

신규 캐릭터인 콘체타 카치오타가 추가되었습니다.

 

기타를 들고 있는, 최근 패치된 캐릭터 중에서는 가장 외형적으로 훌륭해 보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 조건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 조건

 

갈로의 탑에서 관을 찾아내면 해금이 가능한데 이 관을 찾는 게 조금 어렵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방법 1
갈로의 탑

 

갈로의 탑에서 관이 있는 곳으로 가게 되면 막상 가는 길이 없게 되는데요.

 

뱀파이어 서바이벌 -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방법 2
거울 위치

 

이때 관이 있는 방향 반대쪽을 잘 살펴보면 거울을 하나 발견하실 수 있겠습니다.

 

해당 거울은 관이 있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방법 3
콘체타 카치오타 관 위치

 

거울을 통해 관이 있는 곳으로 이동하면 관 하나와 가드들만 덩그러니 있습니다.

 

이 가드들의 경우 벽 밖에 위치에 있는 경우도 있기에 벽 바깥에도 대미지를 줄 수 있는 무기가 필수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방법 4
콘체타 카치오타 해금

 

가드들을 모두 없애면 콘체타 카치오타를 해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시 거울로 향하면 갈로의 탑 스테이지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검은 드릴
검은 드릴

 

기본 무기로 새롭게 추가된 검은 드릴이라는 무기를 사용합니다.

 

콘체타로 15분 생존 시 일반 무기로 해금이 되며 모든 캐릭터가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무기의 메커니즘은 단검과 비슷하다고 생각하고요.

 

단검보다 좀 더 스타일리쉬한 반면 조작이 좀 더 까다로운 편입니다.

 

검은 드릴 이펙트
검은 드릴 이펙트

 

무기 설명대로 이동방향을 따라서 드릴이 생성되며 멈출 시 멈춘 방향으로 드릴이 나갑니다.

 

이동하는 동안은 드릴이 생성만 되며 발사는 안되며 드릴 생성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그리고 멈춰 있는 경우 드릴은 하나만 생성됩니다.

 

검은 드릴 풀업
검은 드릴 풀업

 

레벨을 올리고 여러 아이템들의 효과를 받으면 꽤나 재밌게 쓸 수 있는 무기가 됩니다.

 

계속 이동하는 스타일의 맵이나 플레이어분들께 좋은 무기라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아닙니다.

 

진화 무기 2종

 

발키리 터너

 

검은 드릴 진화 무기 - 발키리 터너
발키리 터너

 

검은 드릴의 진화 무기인 발키리 터너도 이번 패치에 같이 추가되었습니다.

 

날개 아이템과 조합하면 자동으로 해금이 되고요.

 

발키리 터너 이펙트
발키리 터너 이펙트

 

불 레이저(?) 형태의 이펙트로 변경이 되며 공속이 굉장히 빨라지고 공격 범위가 맵 끝까지 가게 되어 상당히 업그레이드가 됩니다.

 

조합 아이템인 날개도 나쁘지 않은 아이템이다 보니 진화를 가정한다면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르카나에서 딱히 반영이 안 되어 있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단검은 되어 있거든요.(절단)

 

흉포한 굶주림

 

마녀의 고양이 진화 무기 - 흉포한 굶주림
흉포한 굶주림

 

두 번째 진화 무기는 흉포한 굶주림입니다.

 

마녀의 고양이 진화 무기이며 돌가면과 조합하여 해금할 수 있습니다.

 

금화랑 연관이 있고 금화 관련 컨텐츠가 이번 패치 때 업데이트가 많이 되었는데요.

 

초보분들이야 금화가 모자라기 때문에... 유용할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은 듭니다만 저처럼 금화가 남아도는 분들에게는....

 

흉포한 굶주림 이펙트
흉포한 굶주림 이펙트

 

일단 기본 무기가 워낙 별로라서 진화 무기도 좋아 보이지가 않습니다.

 

이펙트도 구리고 대미지도 잘 모르겠고, 모든 걸 금으로 바꾼다는데 이것도 잘 모르겠고요.

 

금으로 바꾸는 게 치킨이나 흡입기 같은 필드 아이템이라면 금으로 바꾸는 건 페널티에 가깝습니다.

 

조합 아이템은 돌가면으로 돈이 많이 필요하다면 나쁘지 않겠습니다만 저의 경우는 다시 쓸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신규 아르카나 2개(+ 필드 아이템)

 

황금의 춤

 

신규 아르카나 - 황금의 춤
황금의 춤

 

신규 아르카나 중 하나로 황금의 춤이 추가되었습니다.

 

금화 습득 시 일정 확률로 황금의 피버타임을 가지며, 획득한 금화만큼 HP를 회복합니다.

 

도금된 클로버
도금된 클로버

 

황금의 피버는 이번에 추가된 도금된 클로버라는 필드 아이템이 주는 효과인데요.

 

먹으면 화면에 금화가 뻥뻥 터지면서 돈이 막 들어옵니다.

 

황금의 춤은 이 도금된 클로버 아이템의 효과를 일반 금화를 먹더라도 일정 확률로 나오게 하는 아르카나라고 보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황금의 춤 해금 조건
황금의 춤 해금 조건

 

해금이 상당히 까다로웠던 아르카나인데 화려한 도서관에서 31분을 생존해야 합니다.

 

이게 왜 어렵냐면 30분이 되면 죽지 않는 사신이 나오기 때문이죠.

 

뱀파이어 서바이벌 - 사신 상대로 최대한 오래 버티기(황금의 춤 아르카나 해금)

뱀파이어 서바이벌 - 사신 상대로 최대한 오래 버티기 유튜브 영상

 

31분 버티기 영상은 유튜브로 올려드리니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해금이 상당히 어려운 아르카나임에도, 앞서 소개해 드린 흉포한 굶주림과 시너지가 좋아 보입니다는 점 외에는 흉포한 굶주림 때에도 말씀드렸듯이 돈이 궁하지 않다면 크게 메리트가 없어 보이는 아르카나입니다.

 

체력 회복이라면 치유의 사라반드가 훨씬 좋다고 생각합니다.

 

환상의 춤

 

신규 아르카나 - 환상의 춤
환상의 춤

 

두 번째 아르카나는 환상의 춤으로 공격 범위가 조절되는 무난한 아르카나입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 - 환상의 춤 해금 조건
환상의 춤 해금조건

 

해금 조건도 무난하며 콘체타로 왕관 하나 먹고 스테이지 한 바퀴 돌아주시면 되겠습니다.

 

신규 파워업 1개

 

뱀파이어 서바이벌 - 지우기
지우기4

 

신규 파워업으로 지우기 횟수가 추가되었습니다.

 

지우기4 해금 조건

 

꾸준함과 성실함을 요구하는 해금 조건입니다.

 

있으면 무조건 좋으니 해금해 주도록 합니다.

 

총 평

 

오늘은 5월 8일 진행된 뱀파이어 서바이벌 패치를 알아봤습니다.

 

이번 패치에서는 골드 관련한 컨텐츠들이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현재 골드가 파워업 할 때 말고는 쓸 곳이 딱히 없어서 저처럼 플레이 시간이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은 골드가 남아도는 경우가 많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입문자분들에게 골드는 모아도 모아도 모자라기 때문에 이런 점들을 개발자 분들도 어느 정도 인지를 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 골드를 어떻게 활용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이 좀 묻어나는 패치가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여전히 저에게 골드는 지금 쓸 곳이 마땅치가 않고, 입문자분들께 고양이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무기이기 때문에, 고민은 했으나 그 결과물이 신통치 않았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사실 고양이는 이번에 어떤 식으로든 패치가 될 줄 알았습니다만.. 큰 변화는 없어 보이네요.

 

골드를 소비하는 컨텐츠 관련해서 좀 더 좋은 방향으로 패치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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