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유용한 정보들

핸드폰 분실, 파손 시 보험 신청 방법

옷게 2020. 11. 15. 23:01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로 그저께 있었던 저의 경험담을 바탕으로 휴대폰 파손 시 수리 및 보험 신청에 대해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모든 과정이 생각보다 매우 빠르고 신속하며 또 한 매우 간단하니 이런 일이 없는 게 제일 좋지만 혹여나 분실이나 파손 시 알아두시면 매우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이틀 전 금요일이었습니다. 지인들이 집에 놀러 와서 술을 마시며 놀고 있었죠.

 

식탁에서 화장실을 가려고 핸드폰을 들고 가다가 핸드폰을 떨어뜨리게 되었습니다.

 

액정이 문턱을 향해 자유낙하를 시작했고 불행히도 액정을 보호할 필름은 터치감을 이유로 떼 버린 상태였죠.

 

액정은 그 자리에서 즉사했으며 아내 핸드폰을 통해 근처 삼성 서비스 센터를 알아보았습니다.

 

토요일에도 아침 9시부터 영업을 하시더군요. 주말근무 해주시는 분들 감사드립니다. ㅠ

 

예약은 따로 안하고 9시 6분쯤 도착했습니다.

 

발열체크 후 접수를 하고 보니 제품별, 증상별로 엔지니어분들이 상주하고 계신 것 같았습니다.

 

10분 정도 기다린 후 상담을 시작했고 상담 후 30분 정도가 지나니 수리가 완료되었습니다.

 

왜 사람들이 가성비 제품 놔두고 삼성, LG를 찾는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제품별로 수리 영역 별 가격표가 명시되어 있었고 제 핸드폰의 액정 수리비용은 약 30만 원이었습니다.

 

생각보다 비싸서 살짝 당황했고 개통할 때 파손보험 들어놓은 게 기억나서 담당 엔지니어 분께 여쭤보았습니다.

 

영수증과 수리비 명세서를 드릴 테니 보험청구하면 된다고 하시더군요.

 

친절하게 카드 영수증과 수리비 명세서, 터치 가능 볼펜과 명함까지 봉투에 친절히 담아서 주셨습니다.

 

 

수리된 핸드폰을 열고 구글 플레이에 (통신사 이름) 파손보험 등으로 검색하면 어플이 하나 나옵니다.

 

KT는 휴대폰 보험 모바일 보상센터라는 어플로 보험 신청이 가능합니다.

 

다른 통신사는 아마 다른 이름일 것 같은데 저는 KT 통신사라 KT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메인화면에서 보상 신청(사고 접수)을 선택해 줍니다.

 

그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핸드폰 개통 시 보험 가입을 해놓으셨으면 보상 신청이 가능하다는 안내문구가 뜨는 것 같습니다.

 

밑에 분실, 도난 혹은 파손, 침수 중 본인에게 해당되는 항목에 체크 후 정보제공을 동의하게 되면 현재 보험가입 상품에 대한 정보가 나오게 됩니다.

 

'가입 상품에 대한 내용을 모두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기입한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 주시면 되겠습니다.

 

다음 단계에서는 보험 접수가 되면서 관련 서류를 등록해 달라고 합니다.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사진을 찍어서 등록해도 되고 +문서 아이콘을 클릭하여 찍어놓은 사진을 업로드하셔도 됩니다.

 

죄송합니다. 이 단계는 사진이 없습니다. ㅠㅠ 당시 경황이 없어서

 

크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서비스 센터 엔지니어 분께서 주신 수리비 내역서와 카드 영수증을 등록하였습니다.

 

토요일인데도 출근해야 해서 수리받자마자 차에서 급하게 찍어서 올렸습니다.

 

대충 찍었는데도 내용만 정확이 나오면 웬만하면 다 처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회사를 11시에 도착했는데 도착했더니 벌써 보험 승인이 완료되어 있네요.

 

보험처리가 되서 실제 수리비용은 59,600원 들었네요.

 

아마 입금은 월요일이나 화요일에 이뤄지지 않을까 합니다.

 

마치며...

사실 저는 살면서 핸드폰 파손 경험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핸드폰 개통 시에도 보험을 들까 말까 꽤 고민을 했었는데

 

보험이라는 게 원래 손해나 손실에 대비하는 것 아니겠습니까.

 

이번 기회로 보험의 중요성을 다시 알게 되었고 또한 주말에도 열심히 일하시는 엔지니어분들께 감사함을 느낄 수 있었던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마무리가 무슨 일기장처럼 되었는데 아무튼 핸드폰 보험은 개통 시 웬만하면 들어두시는 걸 추천드리며

 

분실이나 파손 시 보험금 지금 절차도 핸드폰으로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으니 일상생활에서 잘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