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유용한 정보들

[보험다모아] - 자동차 보험비교 사이트

옷게 2020. 12. 16. 11: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초텍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얼마 전 자동차를 계약했는데요.

 

자동차만 산다고 끝이 아니죠?

 

썬팅에 블박에 뭐 요새는 언더코팅이다 유리막 코팅이다 뭐 여러 가지 하는 게 많더라구요.

 

제가 차알못이라 그런 걸 수도 있는데 사실 이런것들이야 블랙박스 제외하고는 필수사항은 아니라고 생각은 합니다.

 

다만 자동차를 사면 필수로 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보험입니다.

 

근대 요새는 정말 많은 보험사가 많죠? 어떤 보험사를 선택해야 하는지 감이 안옵니다. 저 같은 경우는요.

 

그래서 오늘은 이러한 자동차 보험을 비교해 주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e-insmarket.or.kr)

바로 보험다모아라는 사이트입니다.

 

운전자의 성향과 환경, 상황에 따라서 각 보험사들의 상품을 비교할 수 있는 사이트죠.

 

저도 제 이름으로의 보험은 처음이라 보험료 부담이 상당한 편인데요.

 

이런 가격비교 사이트는 특히 첫차 구입하시는 분들께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자동차 보험 외에도 여러 가지 보험을 비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저는 자동차보험 외에는 딱히 눈에 띄는 건... 여행자 보험이 있네요... 네.. 코로나가 얼른 종식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암보험도 끌리기는 한데 그거는 나중에 따로 소개해 보도록 하고 오늘은 자동차 보험 항목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보험을 비교하기 위해서는 5단계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1단계는 개인정보 수집 동의하는 항목이네요. 나중에 보험사에서 전화 올 것 같은 불안감이 있지만 그래도 궁금하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네. 저는 현재 보험이 없는 상태입니다. 부모님 보험에 자녀 특약으로 되어있죠.

 

신규계약을 눌러보면 보험 시작일과 종료일이 나오는데 어차피 비교 목적이니 오늘 날짜를 입력하겠습니다.

 

 

계약한 차에 대한 정보나 구매를 고민하고 있는 차량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험 가입 정보들에서 원하는 항목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근대 보험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면 저 항목들이 변경 가능한지 모를 수 도 있을 것 같네요.

 

네 제가 그랬습니다. 왼쪽이 첫 비교견적 짤 때의 사진입니다. 기본 설정값으로 되어있죠. ㅎㅎ;;

 

나름 알아보고 여러 가지 항목들을 손댄 게 두 번째 사진입니다.

 

비교 전에 대물배상이니 자기 신체손해니 하는 용어들을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시고 사이트 이용하는 게 훨씬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항목들의 옆에 배치된 물음표 아이콘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해당 항목에 대한 설명이 나오니 이것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항목 중에는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항목이 존재하고 그 항목의 경우는 따로 표기가 되니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보험료가 쎄게 나올 것 같아 피보험자 1인으로 일단 알아보겠습니다. 나중에 다른 사람이 운전할 일 있으면 일일 보험을 들든가 할 생각입니다.

 

 

추가 특별약관에서 자동차 장비, 본인의 상황, 환경에 따라 정보를 입력하시면 이게 할인 적용이 돼서 보험료 혜택이 되니 해당되는 항목은 빠짐없이 기입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보통은 연간 주행거리가 가장 크다고 들었던 것 같은데 저는 주행거리가 많아서 별로 해당이 없을 것 같네요.. 

 

이 단계는 아 얘들이 선택하는 항목이구나 분간이 좀 되는 것 같은데 그 전 단계인 가입정보는 왜 분간이 안되었을까요?

 

특별약관 기입까지 마무리가 되고 약간의 로딩 시간을 거치면 해당 조건에서의 보험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가입인걸 보니 전부 다이렉트 보험인 것 같습니다.

 

보험가입정보와 추가특약 항목은 바로 수정해서 재검색도 가능합니다.


마치며...

 

저처럼 첫 보험이거나 나이가 어리신 분들은 보험료 자체가 굉장히 부담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대 초반이신 분들은 200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더군요.

 

그러면 월 10만원 돈이 유지비로 나가는 건대 이왕 보험 드는 거 본인에게 유리한 보험사를 통해 보험을 가입하는 게 유지비를 조금이라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어차피 보험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내용은 거의 비슷한 것 같구요. 추가특약을 어떤 걸 지원해주는지에 따라 보험액수가 차이가 날 것 같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자동차 보험 비교 사이트는 운전 경력이 많으신 분 보다는 운전을 막 시작하려는 분들이나 시작한 지 얼마 안 된 분들께 훨씬 더 유용할 것 같습니다.

 

무사고 경력이 길면 보험료가 많이 할인이 된다고 들었거든요.

 

저는 아마 이 사이트를 통해 보험 가입을 할 것 같습니다.

 

아직 차량이 나오려면 멀었기 때문에 당장 보험가입을 할 일은 없을 것 같지만요. 

 

천천히 보험 관련 정보들을 더 알아보면서 가입할 생각입니다.

 

이번에 보험 관련해서 알아보면서 알게 된 건데 5인승보다 7인승이 보험료가 싸더라구요.

 

이유는 모르겠습니다만 제 나이 기준으로 30~40 정도 차이가 나는 것 같습니다.

 

서버가 좀 불안정하다는 단점을 제외하면 첫차 구매나 첫 보험가입 생각하시는 분들께는 괜찮은 사이트 같습니다.

 

다만 사이트 이용 전에 자동차 보험에 대한 정보를 어느 정도는 알아보시고 비교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보험가입정보나 차량의 종류에 따라서 보험료가 달라지니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