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2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12-13. 히페리온

옷게 2022. 4. 11. 19:46
반응형

04:14 히페리온 접근 구역 F


스토리

 

 

제라툴 : 제임스 레이너...

 

 

제라툴 : ... 파멸의 소식을 가져왔다.

 

 

레이너 : 제라툴...

 

 

제라툴 : 나는 장막을 들추고 미래를 엿보았지만, 거기엔 오직... 망각뿐이었어.

 

 

제라툴 : 아직 한 줄기 희망이 남아 있다. 그녀의 목숨이 그대 손에 달려 있다.

 

 

제라툴 : 정의의 심판을 받아 마땅한 사악한 존재일지라도... 오직 그녀만이 우리를 구할 수 있어.

 

 

레이너 : 잠깐, 잠깐만, 지금 케리건 얘길 하는 건가?

 

 

레이너 : 4년이나 지났어! 갑자기 나타나선 대체...

 

 

제라툴 : 시간이 없다! 반드시 깨달아야 해!

 

 

제라툴 : 네가 찾는 해답은 이 안에 있다. 잘 들여다보아라. 만물의 운명이 경각에 달했다...

 

 

레이너 : ... 나도 반가웠어.

 

 

레이너 : 이한 수정에 대해서는 들은 적이 있지...

 

 

레이너 : 다른 이의 기억을 체험하게 해 주는 물건이라고 하던데. 제라툴이 뭘 밝혀냈는진 몰라도...

 

 

레이너 : 내가 이걸 꼭 봐주기를 바라고 있었어. 뭐, 한번 해 보지...

 

상호작용 오브젝트(연구실)

연구실

 

유물

 

 

레이너 : 다행이군. 이걸 싣고도 히페리온이... 아직은 멀쩡해서 말이야.

 

 

스텟먼 : 대장님, 저 조각들 말이죠, 생긴 게 비슷한 게...

 

합쳐 놓으면 더 커다란 어떤 물체가 될 거라는 생각 혹시 안 해 보셨습니까?

 

 

레이너 : 스텟먼, 이렇게 정신없는 상황에 내가 그런 데 신경 쓸 시간이 있겠나?

 

빨리 뫼비우스에 저걸 넘겨 버리고 돈 받을 생각뿐이라고.

 

수정

 

 

제라툴 : 레이너... 공허의 사냥개들이 몰려 오고 있다... 내 기억을... 내 정수를... 이한 수정 속에 담았다... 내가 본 것을 그대도 보아라... 미래에... 희망이 남아 있길.

 

이한 수정에서는 제라툴의 기억을 미션의 형태로 진행할 수가 있습니다.

 

미션 클리어에 대한 연구 보상도 주어지고요.

 

이 미션은 나중에 진행하기로 하고 일단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상호작용 오브젝트(휴게실)

휴게실

 

뉴스

 

 

버밀리언 : UNN의 도니 버밀리언입니다. 오늘은 저그 침공에 맞서는 우리 군의 현재 전투 상황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버밀리언 : 테란 자치령은 저그의 공격을 굳건히 버텨내고 있습니다.

 

공업 단지에서는 생산량을 전면적으로 늘리고 있으며, 범죄자를 대상으로 한 모병이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또 해병대는 전투에 뛰어들 채비를 갖추었습니다. 저그는 이제 끝장입니다!

 

 

록웰 : 그렇다면 언제쯤 반격을 시작해 저그를 몰아낼 수 있을까요?

 

 

버밀리언 : 이 자리에서 그걸 밝힌다면 적에게 자치령의 일급비밀을 넘겨주는 셈이죠.

 

 

록웰 : 저그가 우리 방송을 본다고 생각하시나요?

 

 

버밀리언 : 분명히 보고 있을 겁니다. 전 알고 있습니다.

 

 

록웰 : 그렇군요. 가장 빠른 뉴스 UNN, 케이트 록웰이었습니다.

 

토시

 

 

토시 : 손님이... 왔었습니까?

 

 

레이너 : 무슨 말인지 모르겠소, 토시.

 

 

토시 : 오, 알고 계실 텐데. 무언가가 함선에 있었습니다... 당신한테 아직 그 냄새가 나는군요. 프로토스라,... 재미있군요.

 

 

레이너 : 무슨 생각을 하고 있던 간에 조심하는 게 좋을 거요. 괜히 입 잘못 놀렸다가는 우주선 밖으로 던져버릴 테니까!

 

타이커스

 

 

레이너 : 내 함선에 실린 유물이 이로써 세 개째군! 저놈의 유물 대체 언제 건네줄 거야?

 

 

타이커스 : 그게 좀 까다롭게 됐어. 저그가 티라도에 있는 뫼비우스 연구소를 공격했다더라고.

 

이해가 안 간단 말이야. 뭘 노리는 거지? 거기엔 유물도 없잔아.

 

 

레이너 : 가보면 알겠지. 우리가 도착할 때까지 연구원들이 잘 버텨줘야 할 텐데.

 

우주 지도에 정보 올려. 오랜만에 제대로 된 구조 임무 한번 수행해 보자고.

 

용병 콘솔

 

 

용병 콘솔에 공성 파괴단(정예 공성 전차 2대)이 추가되었습니다.

 

저는 이번에는 그냥 넘어가겠습니다.

 

상호작용 오브젝트(무기고)

무기고

 

스완

 

 

스완 : 공성 전차를 추가했더니 전장이 아주 그냥 시끌벅적해.

 

 

레이너 : 그러게요. 전차 포성이 꽝하고 터졌을 때 밀려오는 그 안도감... 물론 아군 전차일 때 얘기지만요.

 

 

스완 : 그렇지. 게다가 이번 신형 전차는 이동 시 화력도 개선하고 장갑도 보강했단 말씀!

 

 

레이너 : 공성 모드의 긴 사거리만 유지된다면, 나머진 덤이죠, 뭐.

 

공성 전차와 벙커만 있으면 못 막을 공격이 없을 겁니다.

 

무기고 콘솔

 

무기고 콘솔

 

저번 미션을 통해 공성 전차가 해금되었습니다.

 

소용돌이 포탄

 

- 주 공격 대상에게 40의 추가 피해

 

- 방사 피해는 동일

 

성형작약탄

 

- 충격포에 의한 아군 피해 75%만큼 감소

 

저는 이번에 소용돌이 포탄을 구입했습니다.

 

공성 전차

 

 

크루시오 공성 전차

 

중장갑 지원/이동식 포

 

90mm 쌍포로 무장한 크루시오 전차는 아크라이트 공성 전차의 값비싼 개량형 모델입니다.

 

180mm "공성 모드" 충격포는 기존보다 50% 더 넓은 지역에 초고온 텅스텐 포탄을 뿌립니다.

 

자치령 보병들 사이에서는 크루시오 전차병들이 적보다 아군에게 더 많은 피해를 준다는 공감대가 폭넓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크루시오 전차병들은 휴가 때 꼭 붙어 다닙니다.

 

초기 크루시오 조종사였던 웬델 슬로벤스는 자신의 "탈것"에 첨단 서라운드 스피커를 설치했습니다.

 

덕분에 슬로벤스 병장은 부대 퇴각 명령을 못 듣고 적들에게 둘러싸이는 운명을 맞이했습니다.

 

상호작용 오브젝트(함교)

 

함교

 

호너

 

 

레이너 : 믿지 않겠지만 말이야, 방금 함선 안에서 제라툴을 봤네.

 

 

호너 : 어... 오늘 몇 잔이나 드셨습니까, 대장님?

 

 

레이너 : 여기 왔었다니까, 맷! 크게 다쳤더군. 뭔가에 쫓기는 것 같았어.

 

 

호너 : 지금은 어디 있나요?

 

 

레이너 : 나도 잘 모르겠어. 금방 사라져버렸거든. 나한테 이한 수정을 주더니 반드시 살펴보라고 하더군.

 

자신이 본 걸 나한테도 보여주고 싶은 모양이야.

 

풀영상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12-13. 히페리온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 12-13. 히페리온 풀영상

 

동영상이 편하신 분들을 위해 풀영상 올려드리니 재밌게 봐주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