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2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3-4. 아둔의 창

옷게 2022. 9. 27. 20:32
반응형

1

 

보라준 : 비록 상황은 비극적이나, 이렇게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신관.

 

2

 

보라준 : 우리가 다시 만나는 건 그대가 아이어를 수복하는 날이 되길 바랐건만.

 

3

 

아르타니스 : 나 역시 그랬소만... 오히려, 기사단이 타락했소.

 

4

 

보라준 : 위협이 생각보다 심각하군요...

 

5

 

아르타니스 : 샤쿠라스도 같은 운명을 겪게 할 순 없소.

 

6

 

보라준 : 너무 늦었습니다. 아몬의 저그가 차원 관문을 통해 물밀 듯 들어오고 있습니다.

 

7

 

보라준 : 놈들은 이미 탈레마트로스를 장악하고 리줄 성소로 접근 중입니다.

 

8

 

보라준 : 가망이 없습니다. 이렇게 감염된 이상... 샤쿠라스를 파괴하는 수밖에.

 

9

 

아르타니스 : 샤쿠라스를 파괴하다니? 난 허락할 수 없소.

 

10

 

보라준 : 허락?! 샤쿠라스는 그대들이 피난 오기 오래 전부터 우리의 고향이었습니다!

 

11

 

보라준 : 전 이곳이 아몬의 소굴이 되는 걸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샤쿠라스는 사라져도, 우린 사라지지 않습니다.

 

12

 

아르타니스 : 아이어에 이어 샤쿠라스까지...

 

13

 

보라준 : 우리는 방랑자들입니다. 진정한 우리의 고향은 언제나 아이어였습니다. 함께 아이어를 수복하시죠.

 

14

 

아르타니스 : 라자갈께서 만드신 세계이니, 그분의 딸이 그 운명을 결정하는 게 옳을지도. 그럼 서둘러 준비를 해야겠소!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함교)

함교
함교

 

보라준

 

15

 

보라준 : 우리가 하나 될 수 있다는 그대의 굳은 믿음은 흔들린 적이 없지요.

 

그런 점에서 그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16

 

아르타니스 : 그런 말을 하다니 참으로 놀랍군. 내가 추구하는 통합을 그대는 내내 거부하지 않았소?

 

17

 

보라준 : 네, 우리는 황혼 의회에서 여러 번 충돌을 일으켰지요...

 

18

 

보라준 : 날마다 저는 우리가 과거의 자신을 잃는 것을, 소중한 옛 방식이 바래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19

 

아르타니스 : 그것들을 지키고 싶소?

 

20

 

보라준 : 저는 네라짐. 암흑 기사입니다. 우리 동족에 대해 높은 긍지를 지녔지요.

 

21

 

아르타니스 : 그대는 또한 프로토스요. 그게 더 본질적인 것 아니오?

 

22

 

보라준 : 오래전 우리를 추방할 때 대의회는 그렇게 생각했던가요?

 

당신네들은 아이어를 가졌습니다. 우리에겐 문화뿐입니다.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전쟁 의회)

전쟁 의회
전쟁 의회

 

로하나

 

23

 

로하나 : 이 흉측하고 작은 세계가 지금껏 우리 함대의 공격 범위 안에 있었군요.

 

24

 

아르타니스 : 계승자여, 그대의 시대 이후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

 

25

 

 

아르타니스 : 암흑 기사단도 이젠 우리 동맹이다.

 

26

 

로하나 : 프로토스도 분열된 때가 있었습니다. 끝없는 전쟁 내내 우린 서로 물어뜯기에 바빴지요.

 

27

 

로하나 : 오직 하나의 길만이 광기를 끝내고 우리 동족을 하나로 묶었습니다.

 

바로 칼라입니다. 암흑의 이단자들은 그 빛을 거부했고요.

 

28

 

로하나 : 그들은 자신의 종족을 거부했습니다. 어떻게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까?

 

29

 

아르타니스 : 역사를 보존하고 계승하기로 맹세한 그대가 어찌 이리 그 흐름을 보지 못하는 건가?

 

30

 

로하나 : 제가... 심기를 건드렸군요, 신관이시여. 죄송합니다. 이 시기에 적응하기란.... 참 힘들군요.

 

구성 패널

 

구성 패널
구성 패널

 

이번 아둔의 창에서는 구성 패널에 은폐전사(다크템플러)가 추가되었습니다.

 

네라짐과 아이어 부대 중 한 부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흑 기사

 

암흑기사
암흑기사

 

1. 암흑 기사[네라짐]

 

  • 그림자 격노 능력으로 여러 지상 유닛을 빠르게 공격합니다.
  • 영구 은폐 유닛입니다.

 

복수자

 

2. 복수자[아이어]

 

  •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암흑 성소로 귀환합니다.
  • 영구 은폐 유닛입니다.

 

저는 그림자 격노가 땡기니 암흑기사를 고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태양핵)

31

 

아르타니스 : 태양 매트릭스 핵... 진정 놀라운 광경이로군.

 

32

 

카락스 : 인공의 별... 어떻게 만든 건지 상상조차 안 됩니다.

 

33

 

카락스 : 이 함실은 아둔의 창과 그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핵에서 나오는 빛은 전사들에게 영양분도 공급하지요.

 

34

 

아르타니스 : 전술 시스템을 가동시키는 데 얼마나 걸리겠나?

 

35

 

카락스 : 시스템 분석은 시작했으나, 이 별은 오래 잠들어 있었습니다...

 

36

 

카락스 : 최대치로 복원하려면 시간도 필요하고, 강력한 발화 기폭제인 태양석도 필요할 겁니다.

 

37

 

아르타니스 : 태양석? 그건 수천 년 동안 사용된 적이 없는데.

 

38

 

카락스 : 이 함선은 고대의 것입니다. 함선을 가동하려면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자원도 써야 합니다.

 

39

 

아르타니스 : 최선을 다 해라, 차원장인. 필요한 걸 구해 보겠다.

 

40

 

카락스 : 좋습니다. 지금 바로 태양 핵 증강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암흑 기사

 

41

 

아르타니스 : 뭔가 달라 보이는구나, 차원장인.

 

42

 

카락스 : 아, 이 기계 팔들을 말씀하시는 거군요! 태양 핵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없을까 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43

 

카락스 : 지금까지는 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핵 인터페이스

 

핵 인터페이스

 

이에 아둔의 창에 태양석을 할당하여 다양한 스킬들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각 시스템 당 하나라는 제약이 있으니 취향껏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태양석은 40개네요.

 

1번 시스템

 

수정탑 배치

 

  • 에너지 비용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시야 내 아무 곳에나 수정탑을 바로 소환합니다.

 

시간 쇄도

 

  • 에너지 비용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대상 구조물의 유닛 소환 및 연구 속도를 20초 동안 1000%만큼 증가시킵니다.

 

2번 시스템

 

궤도 폭격

 

  • 에너지 비용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궤도에서 레이저 광선 5발을 발사합니다. 발달 대상 지역에 50[중장갑 유닛에는 100]의 피해를 줍니다.

 

감속창

 

  • 에너지 비용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적 유닛과 구조물의 시간을 20초 동안 정지시키는 감속장 3개를 생성합니다.

 

저는 우선은 시간 쇄도와 궤도 폭격, 그리고 남은 15개는 보조시스템에 돌렸습니다.

 

풀영상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3-4. 아둔의 창 - YouTube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3-4. 아둔의 창 풀영상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