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라준 : 비록 상황은 비극적이나, 이렇게 다시 만나 반갑습니다, 신관.
보라준 : 우리가 다시 만나는 건 그대가 아이어를 수복하는 날이 되길 바랐건만.
아르타니스 : 나 역시 그랬소만... 오히려, 기사단이 타락했소.
보라준 : 위협이 생각보다 심각하군요...
아르타니스 : 샤쿠라스도 같은 운명을 겪게 할 순 없소.
보라준 : 너무 늦었습니다. 아몬의 저그가 차원 관문을 통해 물밀 듯 들어오고 있습니다.
보라준 : 놈들은 이미 탈레마트로스를 장악하고 리줄 성소로 접근 중입니다.
보라준 : 가망이 없습니다. 이렇게 감염된 이상... 샤쿠라스를 파괴하는 수밖에.
아르타니스 : 샤쿠라스를 파괴하다니? 난 허락할 수 없소.
보라준 : 허락?! 샤쿠라스는 그대들이 피난 오기 오래 전부터 우리의 고향이었습니다!
보라준 : 전 이곳이 아몬의 소굴이 되는 걸 두고 볼 수 없습니다. 샤쿠라스는 사라져도, 우린 사라지지 않습니다.
아르타니스 : 아이어에 이어 샤쿠라스까지...
보라준 : 우리는 방랑자들입니다. 진정한 우리의 고향은 언제나 아이어였습니다. 함께 아이어를 수복하시죠.
아르타니스 : 라자갈께서 만드신 세계이니, 그분의 딸이 그 운명을 결정하는 게 옳을지도. 그럼 서둘러 준비를 해야겠소!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함교)
보라준
보라준 : 우리가 하나 될 수 있다는 그대의 굳은 믿음은 흔들린 적이 없지요.
그런 점에서 그대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아르타니스 : 그런 말을 하다니 참으로 놀랍군. 내가 추구하는 통합을 그대는 내내 거부하지 않았소?
보라준 : 네, 우리는 황혼 의회에서 여러 번 충돌을 일으켰지요...
보라준 : 날마다 저는 우리가 과거의 자신을 잃는 것을, 소중한 옛 방식이 바래지는 것을 보았습니다.
아르타니스 : 그것들을 지키고 싶소?
보라준 : 저는 네라짐. 암흑 기사입니다. 우리 동족에 대해 높은 긍지를 지녔지요.
아르타니스 : 그대는 또한 프로토스요. 그게 더 본질적인 것 아니오?
보라준 : 오래전 우리를 추방할 때 대의회는 그렇게 생각했던가요?
당신네들은 아이어를 가졌습니다. 우리에겐 문화뿐입니다.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전쟁 의회)
로하나
로하나 : 이 흉측하고 작은 세계가 지금껏 우리 함대의 공격 범위 안에 있었군요.
아르타니스 : 계승자여, 그대의 시대 이후로 많은 것이 바뀌었다.
아르타니스 : 암흑 기사단도 이젠 우리 동맹이다.
로하나 : 프로토스도 분열된 때가 있었습니다. 끝없는 전쟁 내내 우린 서로 물어뜯기에 바빴지요.
로하나 : 오직 하나의 길만이 광기를 끝내고 우리 동족을 하나로 묶었습니다.
바로 칼라입니다. 암흑의 이단자들은 그 빛을 거부했고요.
로하나 : 그들은 자신의 종족을 거부했습니다. 어떻게 그들을 도울 수 있습니까?
아르타니스 : 역사를 보존하고 계승하기로 맹세한 그대가 어찌 이리 그 흐름을 보지 못하는 건가?
로하나 : 제가... 심기를 건드렸군요, 신관이시여. 죄송합니다. 이 시기에 적응하기란.... 참 힘들군요.
구성 패널
이번 아둔의 창에서는 구성 패널에 은폐전사(다크템플러)가 추가되었습니다.
네라짐과 아이어 부대 중 한 부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암흑 기사
1. 암흑 기사[네라짐]
- 그림자 격노 능력으로 여러 지상 유닛을 빠르게 공격합니다.
- 영구 은폐 유닛입니다.
2. 복수자[아이어]
- 치명적인 피해를 받으면 암흑 성소로 귀환합니다.
- 영구 은폐 유닛입니다.
저는 그림자 격노가 땡기니 암흑기사를 고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태양핵)
아르타니스 : 태양 매트릭스 핵... 진정 놀라운 광경이로군.
카락스 : 인공의 별... 어떻게 만든 건지 상상조차 안 됩니다.
카락스 : 이 함실은 아둔의 창과 그 시스템에 동력을 공급합니다. 핵에서 나오는 빛은 전사들에게 영양분도 공급하지요.
아르타니스 : 전술 시스템을 가동시키는 데 얼마나 걸리겠나?
카락스 : 시스템 분석은 시작했으나, 이 별은 오래 잠들어 있었습니다...
카락스 : 최대치로 복원하려면 시간도 필요하고, 강력한 발화 기폭제인 태양석도 필요할 겁니다.
아르타니스 : 태양석? 그건 수천 년 동안 사용된 적이 없는데.
카락스 : 이 함선은 고대의 것입니다. 함선을 가동하려면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자원도 써야 합니다.
아르타니스 : 최선을 다 해라, 차원장인. 필요한 걸 구해 보겠다.
카락스 : 좋습니다. 지금 바로 태양 핵 증강을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암흑 기사
아르타니스 : 뭔가 달라 보이는구나, 차원장인.
카락스 : 아, 이 기계 팔들을 말씀하시는 거군요! 태양 핵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없을까 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카락스 : 지금까지는 꽤 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핵 인터페이스
이에 아둔의 창에 태양석을 할당하여 다양한 스킬들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각 시스템 당 하나라는 제약이 있으니 취향껏 고르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태양석은 40개네요.
1번 시스템
수정탑 배치
- 에너지 비용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시야 내 아무 곳에나 수정탑을 바로 소환합니다.
시간 쇄도
- 에너지 비용 : 75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대상 구조물의 유닛 소환 및 연구 속도를 20초 동안 1000%만큼 증가시킵니다.
2번 시스템
궤도 폭격
- 에너지 비용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궤도에서 레이저 광선 5발을 발사합니다. 발달 대상 지역에 50[중장갑 유닛에는 100]의 피해를 줍니다.
감속창
- 에너지 비용 : 50
- 재사용 대기시간 : 60
- 적 유닛과 구조물의 시간을 20초 동안 정지시키는 감속장 3개를 생성합니다.
저는 우선은 시간 쇄도와 궤도 폭격, 그리고 남은 15개는 보조시스템에 돌렸습니다.
풀영상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3-4. 아둔의 창 - YouTube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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