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유용한 정보들

구글애드센스 부적절한 컨텐츠(정책 위반) 알림 해결법

옷게 2022. 11. 20. 17:0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에서 부적절한 컨텐츠, 즉 정책 위반 경고 알림이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얼마 전 아이코스 일루마 언방식을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요.

 

지메일로 다음과 같은 메일이 하나 날아 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위반 알림

 

요약하자면 제 블로그에서 정책 위반이 감지되었다고 하네요.

 

그 동안 광고 크롤러 오류만 뜨다가 처음 받아보는 경고장이라 굉장히 당황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정책 센터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서 정책 센터에 들어가 보니 얼마 전 포스팅한 글이 문제가 되었더군요.

 

사진에는 광고게재 제한됨 : 검토중으로 나오는데 조치를 한 후 저렇게 뜨는 거고,

 

초기에는 저런 문구가 없었거나 아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최근 글을 구글에서 부적절한 콘텐츠라고 판단을 한 것 같아요. 네,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대로 방치하면 불이익이 엄청나게 커지겠죠?

 

글을 삭제하면 간단하게 해결되겠지만, 저는 해당 블로그에 광고를 제외하는 방식을 선택했습니다.

 

그나저나 화재 이후로 크롤러 오류는 미친듯이 뜨네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먼저 왼쪽 카테고리 광고 탭에 들어가셔서 본문 상단의 사이트 기준을 클릭해 줍니다.

 

제가 광고를 게재하는 블로그 주소가 보이네요.

 

우측 하단에 연필 그림의 수정 기능이 있습니다.

 

클릭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 수정

 

우측 하단에 제외된 페이지 메뉴가 보입니다.

 

옆의 관리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제외 관리

 

페이지 제외 관리라는 탭이 나옵니다.

 

+제외 추가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구글 애드센스 페이지 제외 추가

 

URL에 광고를 제외할 블로그 주소를 넣어 줍니다.

 

해당 글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주신 후 아래에 있는 추가 버튼을 누르고, 왼쪽 상단 화살표를 눌러서 이전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겠습니다.

 

 

해당 화면에서 사이트에 적용을 반드시 눌러주셔야 반영이 되니 꼭 눌러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 제한 검토

 

그리고 정책 센터를 가시면 검토중이라는 표시가 뜰 겁니다.

 

 

제 경우에는 3일 정도 후에 사진과 같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음... 메일도 더 이상 안오고요.

 

해결이 된...듯 합니다.

 

저 같은 문제로 고민 중이신 분들이라면 오늘의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