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2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14-15. 아둔의 창

옷게 2022. 12. 22. 19:29
반응형

1

 

아르타니스 : 알라라크

 

2

 

알라라크 : 탈다림은 나의 권위에 굴복했고, 죽음의 함대는 이제 내 명령을 따른다.

 

3

 

알라라크 : 그들을 이용해 배신자 아몬에게 복수할 것이다.

 

4

 

아르타니스 : 너의 백성들도, 너와 같은 생각인가?

 

5

 

알라라크 : 백성들의 생각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그들이 복종한다는 거지.

 

6

 

아르타니스 : 너와 난 다스리는 방법이 다르군...

 

7

 

아르타니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린 두 진영 간의 폭력을 종식하고, 강력한 동맹을 형성할 수 있을 것이다.

 

8

 

알라라크 : 그럴 수 있을까? 나의 동족은 너희완 너무도 다르다, 신관...

 

9

 

아르타니스 : 우린 둘 다 복수를 원하고, 둘 다 프로토스다. 그거면 충분하지 않나?

 

10

 

알라라크 : 음, 좋아. 나의 절대 권력에 복종해라. 그럼 우리의 병력은 진정 하나가 될 것이다!

 

11

 

아르타니스 : 날 시험하지 마라, 탈다림! 아몬은 강력한 상대다. 너희들 혼자 놈과 맞서선 승산이 없다.

 

12

 

아르타니스 : 넌 나와 함께 아몬을 심연으로 돌려 보낸 것이다!

 

13

 

알라라크 : 이제 우리를 제법 잘 이해하는군. 좋아, 일단은 또 하나의 거래를 맺은 걸로 하지.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함교)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함교

 

알라라크

 

14

 

아르타니스 : 탈다림은 아몬이 배신했다는 사실을 받아들였는가?

 

15

 

알라라크 : 일부는 받아들였고, 나머지는 감히 내 말에 의문을 제기하지 못하고 있지.

 

16

 

아르타니스 : 아무도 너에게 라크쉬르를 선언하진 않는가 보군.

 

17

 

알라라크 : 한 테면 하라지! 그 누구도 내 복수를 방해할 순 없을 테니!

 

18

 

알라라크 : 뭘 더 지체하느냐? 여기서 우리가 할 일은 다 끝났지 않았나? 이제 아이어로 가서 아몬을 처단하자!

 

19

 

아르타니스 : 내게 명령하지 마라, 알라라크. 적절한 시기가 오면 네가 말하지 않아도 아이어로 돌아갈 것이다!

 

20

 

알라라크 : 그 시기가 늦지 않았으면 좋겠군.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전쟁 의회)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전쟁 의회

 

보라준

 

21

 

보라준 : 아르타니스, 저는 지금의 탈다림이 두려운 게 아닙니다. 아몬이 쓰러진다면 저들이 어떻게 될지 두려운 거지요.

 

22

 

아르타니스 : 저들이 절대로 우리와 섞이지 못할까 봐?

 

23

 

보라준 : 같은 피가 흐를지언정 저들은 우리와 다릅니다. 결코 바뀌지 않을 것임을 그대도 알 겁니다.

 

24

 

아르타니스 : 저 너머에 거대한 전투가 우릴 기다리는 건 사실이오. 하지만 그건 극복해야 하는 위험이오.

 

25

 

보라준 : 엄청난 위험이지요.

 

26

 

아르타니스 : 프로토스가 하나가 되는 길은 쉽지 않소. 씨줄과 날줄처럼, 우리는 서로 엮여, 서로에 의해 튼튼해져야 하오.

 

27

 

보라준 : 저들의 문화가 우리에게 영향을 미친다면요? 우릴 바꾼다면요?

 

28

 

아르타니스 : 그렇소. 우리는 바뀔 것이오. 사실 그대는 전투보다도 그게 더 두려운 거요.

 

대모여, 우리 앞에 무엇이 기다릴진 아무도 모르오.

 

로하나

 

29

 

아르타니스 : 로하나?

 

30

 

로하나 : 전 볼 수 있습니다, 아르타니스 님. 아몬이 감추려 하는 진실을요.

 

31

 

로하나 : 형제 젤나가가 수천 년 동안 잠든 사이, 아몬과 그 추종자들은 아이어로 내려왔습니다.

 

32

 

아르타니스 : 그리고 우리에게 희망을 줬지... 스승으로서, 신으로서 우릴 지배하면서.

 

33

 

로하나 : 그는 우릴 바꾸고, 우리 정수는 조작했지만, 우린 그의 통제를 넘어섰습니다.

 

그러자 그와 추종자들은 제루스로 달아나 저그를 만들었죠.

 

34

 

로하나 : 혼종은 그 연구의 정점입니다. 그의 형상을 따라 만든 가짜 젤나가지요. 그들은... 우리는 반드시...

 

35

 

아르타니스 : 로하나!

 

36

 

아르타니스 : 너무 위험하다. 이렇게 계속할 순 없어.

 

37

 

로하나 : 해야 합니다, 신관이시여. 진실을 알고, 그걸 품는 게 제 의무입니다.

 

이제 알겠습니다. 그게 제 소명입니다.

 

구성 패널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구성 패널

 

이번 구성 패널에서는 신규 사이오닉 전사 부대가 편입했습니다.

 

사이오닉 전사

 

 

1. 승천자

 

  • 사이오닉 구체는 이동 경로상의 적 유닛에게 피해를 줍니다.
  • 정신 폭발로 적 유닛에게 큰 피해를 줍니다.
  • 아군 유닛의 체력을 소모해 에너지를 회복합니다.

 

능력 자체는 신선한 유닛이긴 하나 너무 신선해서 익숙해지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아 과감하게 포기하겠습니다.

 

디자인도 고위 기사와 큰 차이도 없고요.

 

상호작용 가능한 오브젝트들(태양 핵)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태양 핵

 

피닉스

 

38

 

피닉스 : 이 일 때문에 내가 알라라크에 대한 감시를 게을리할 거란 생각은 말게.

 

39

 

아르타니스 : 그럴 거라 생각하지 않았소.

 

40

 

피닉스 : 그가 감히 우릴 배신하거나, 그대를 해한다면, 내 약속컨대 그의 피가 이 바닥을 뒤덮을 것이네.

 

41

 

아르타니스 : 좋소. 그대만 믿고 있겠소.

 

핵 인터페이스

 

태양석 할당

 

드디어 모든 기술 트리가 해제됐습니다.

 

마지막 트리 첫 기술은 정화 광선인데, 이거 되게 느립니다.

 

보조 시스템을 줄여서 상위 기술인 시간 정지를 선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적 유닛과 구조물을 무려 20초간 정지시키는 굉장히 좋은 기술입니다.

 

쿨타임이 엄청 길긴 하지만요.

 

풀영상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14-15. 아둔의 창

스타크래프트2 공허의 유산 14-15. 아둔의 창 풀영상

 

그럼 저는 다음 미션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