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1 오리지날 스토리] 테란 - 2. 후방기지

옷게 2021. 1. 19. 07:36
반응형

캠페인 후방 기지

전 미션과 동일하게 마 사라 거주지 집무실에서 시작합니다.

마린이...난민취급을...

연합친구들의 깜짝선물은 뭘까요? 대화를 통해 추정컨데 레이너는 연합출신이 아닌 식민지 출신인 것 같습니다.

 

외계 생명체는 저그를 지칭하는 것 같습니다.지금까지 나온 적들이 모두 저그였으니까요. 아직까지는 미지의 외계 생명체정도로만 인식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연합본부는 타소니스라는 곳에 있나 보네요.

후방 기지가 '미확인' 외계 생물 무리에게 공격받고 있다는 경보가 뜹니다.

나대지 말라는 장군님

듀크장군각하께서 가만히 있으라고 합니다.

못 기다린다는 레이너

레이너는 그런 장군의 명령을 쿨하게 무시.. 이때부터 반골의 기질이 보이네요.

한번 놀아봅시다.

시작하게 되면 기지, 레이너, 마린4기, SCV 2기가 있습니다.

 

SCV가 부족해 보이니 일꾼을 먼저 생산해야겠네요.

자원을 모으면서 정찰을 하니 언덕이 나오네요. 올라가 봅시다.

크립과 저글링, 그리고 크립콜로니가 보입니다. 저글링 외에는 다 첫 등장이네요.

레이너도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벙커에 SCV2기면 진작 죽었어야.....넘어갑시다.

적들을 처리하고 올라가면 벙커가 나옵니다.

 

미니맵 상단에 추가적인 건물이 보이네요. 올라가 봅시다.

불 필요하신가요?

추가기지를 발견했습니다. 가스가 없어서 기지는 두 개 동시에 돌려야 겠네요.

 

아카데미와 파이어뱃이 보입니다. 이제부터는 파이어뱃 생산이 가능하겠네요.

병력을 뽑아주면서 업그레이드도 해줍시다.

병력이 어느 정도 모였으면 이제는 소탕할 시간입니다.

오리지날이기 때문에 캠페인 끝날 때까지 메딕은 없습니다.

언덕으로 내려갑시다. 히드라리스크도 등장했습니다.

병력을 좀 보충한 후 오른쪽 언덕으로 올라가겠습니다.

좁아서 우왕좌왕

역시나 나오는 적들. 간단히 처리해 줍니다.

감염된 커맨드센터가 등장합니다.

피통이 꽤나 크니 스팀팩을 빨아줍시다.

이 대화로 레이너 보안관은 연합출신이 아닌 식민지 출신임이 거의 확실한 것 같네요.

 

감염된 커맨드를 뽀겠다고 체포당하는 레이너...감염된 테란이 얼마나 무서운지 아직 모르나 봅니다.

반항하는 레이너. 그나저나 저그라는 표현을 쓰네요. 오늘 거의 처음 본 거 아닌가요? 그냥 넘어갑시다.

최후 통첩을 하는 듀크장군

매번 느끼는 거지만 대사 하나하나의 현지화가 정말 잘되어있습니다. 이는 스타2에서도 동일하구요.

결국 레이너의 체포로 미션이 끝납니다.

 

체포된 레이너의 운명은 다음 미션에서 다뤄보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