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 스토리] 프로토스 - 5. 브락시스 전투

옷게 2021. 5. 13. 20:00
반응형

이번 미션은 저번 미션과 같은 장소인 우라즈가 있던 브락시스 행성에서 시작합니다.

미확인된 테란 함대가 발견되었습니다.

알렉세이 스투코프의 등장.

 

머나먼 지구에서 여기까지 왔네요.

레이너에게 들어서 테란의 고향을 알고 있는 제라툴.

인간을 얕잡아 보는 아르타니스.

인간을 과소평가 하지 말라고 충고하는 제라툴.

먼저 출격선언을 하는 아르타니스.

이번 미션은 기지 없이 시작합니다.

 

종이비행기를 탄 아르타니스를 가지고 시작합니다.

 

섬맵에 기지도 없고 제가 별로 좋아하는 스타일은 아닙니다.

다행히 주어진 지상 유닛은 한방에 다 들어갑니다.

또 다행히 방어가 별 볼일 없습니다. 일단 지상 유닛이 안 보이네요.

벙커 두 개 정도야 뭐.. 붙어 있지도 않고 말이죠.

이게 UED의 동력 생성기인가 봅니다. 박살내 줍시다.

동력 생성기를 파괴하면 지역의 터렛이 셧다운 됩니다.

그리고 스타팅 지점에서 지원 병력이 생성됩니다. 이번에는 다크템플러와 드라군이네요.

 

터렛 밭에서 닥템이 얼마나 효율적일지..

2번째 동력 생성기를 파괴하러 가봅시다.

입구에는 터렛이 없네요.

다 부수니까 베슬이 헐레벌떡 오네요. EMP라도 쏘면 전황이 역전될 수 있으니 바로 파괴합시다.

시즈와 터렛이라.

영웅도 있겠다 힘으로 깨겠습니다.

여기도 딱히 방법이 없어 보이네요.

역시 힘으로 밀어줍시다.

두 번째 동력 생성기도 파괴했습니다.

세 번째 지원 병력이 도착했습니다. 거리상 오른쪽에 있는 동력 생성기 쪽으로 가야 할 것 같네요.

스카우트로 처리할 수 있는 병력들은 처리해 놓겠습니다.

언덕 골리앗은 드라군으로 처리해 주시고

벙커 주변에는 터렛이 없는 곳이 있으니 다크템플러로 처리해 줍니다.

이런 곳은 별 방법이 없죠. 힘으로 밀겠습니다.

세번째 동력 생성기도 파괴했습니다.

이번 지원 병력은 리버와 하이템플러네요. 다음은 위쪽 생성기로 가보겠습니다.

언덕에 상륙해야 하니 드라군으로 터렛을 처리해 줍니다.

음... 하나씩 지워가면서 나가야겠군요.

고스트가 있습니다.

저곳에 숨어있으니 번개로 지져줍시다.

시즈도 있네요... 참

일단 옵저버로 위에를 좀 봐야 하니 터렛을 부셔주고

시즈가 안쪽에 있네요. 번개로 지져보겠습니다.

한 마리당 한 발씩밖에 못쓰겠네요.

시즈가 또 있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일단 고스트를 처리해주고

이런...

이런 2.. 그래도 번개는 쏘고 죽었습니다.

이런 3!

치고 빠지기

다행히 사거리업이 되어있었습니다.

 

이로써 세 번째 생성기도 파괴

이번에는 공중 유닛 위주의 지원 병력입니다.

 

이제 생성기는 왼쪽 상단의 하나 남았네요. 가봅시다.

무난한 상륙.

부대 정비도 하기 전에 질럿이 튀어나가 버렸습니다.

생각보다 약한 방어진.

배틀크루저 한 마리쯤이야

터렛을 어느 정도 정리해 주고

기웃거리는 애들도 정리한 후

막싸움을 시작해 봅시다.

마지막 생성기까지 파괴하면 미션 클리어.

 

금방 도착한 애들 맞나 싶을 정도로 방어가 나름 잘 되어있는 지구의 테란들이었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