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 스토리] 프로토스 - 7. 반란

옷게 2021. 5. 22. 20:00
반응형

이번 미션은 샤쿠라스에서 시작합니다.

무사히 칼리스 수정을 가지고 왔더니 알다리스가 배신했다는 소식을 들려주는 대모님.

충격적인 소식에 크게 놀라는 제라툴.

배신한 이유가 조금은 설득력이 떨어져 보입니다.

역시 이유가 납득이 안 가는 건지 믿을 수 없어하는 아르타니스.

이러한 반론을 모두 일갈하고 법무관 알다리스를 제거하라는 명령을 내리는 대모님.

석연치 않아 하는 제라툴.

아르타니스 역시 이상함을 느끼지만 일단을 알다리스를 제거하기로 마음먹은 듯합니다.

이번 미션은 내전이군요. 이번 미션에서는 템플러와 아비터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둘 다 저는 잘 쓰지 않기 때문에 큰 타격은 없을 듯합니다.

하이템플러만 못 쓰는 모양이네요. 다크아콘 두기가 있습니다. 마인드 컨트롤만 잘 쓰면 방어병력 없이 방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아콘 득템.

멀티 발견.

적들이 쳐들어 올 수록 수비가 강해지는 마법.

일단 좌측 멀티에 확장을 하겠습니다.

2차 멀티도 발견했네요. 잘만 지키면 무난히 이기지 않을까 싶습니다.

병력이 너무 분산되기 때문에 2차 멀티는 포톤 캐논으로 막아두겠습니다.

적들이 좀 자주 들어오네요.

아무리 보호막을 둘러도 리버는 아픕니다.

멀티도 많겠다, 이번판도 캐리어로 가겠습니다.

아직까지는 잘 막고 있습니다.

 

마인드 컨트롤을 사용하게 되면 보호막이 사라져 버리니 배터리를 좀 깔아 두겠습니다.

자원을 세 군대에서 모으니 캐리어가 금방 모였습니다.

이제 저 애벌레는 제 겁니다.

수비하기 상당히 편하네요.

병력이 이 정도 모이면 왠만해서는 지기가 힘듭니다.

아비터 즉석 냉동은 굉장히 성가시니 보이면 바로 제거해줍니다.

알다리스는 이 맵에서 3명이 있는데 일단 왼쪽 놈은 분신입니다.

 

이제는 오른쪽으로 한 번 가보겠습니다.

역시 별 것 없습니다.

이 녀석도 환영입니다.

 

이제 남은 건 맨 위쪽의 한 명입니다.

본진 자원이 고갈됐네요.

 

막바지긴 하지만 혹시 모르니 확장을 합시다.

마지막 러쉬입니다.

으잉? 이놈도 환영이네요.

환영이 사라지면 본체가 모습을 드러냅니다.

알다리스에게 투항을 권유하는 제라툴.

대모가 칼날 여왕과 손을 잡았다고 주장하며 절대 투항하지 않겠다는 알다리스.

그런 그에게 이성을 찾고 케리건이 변했음을 주장하는 아르타니스.

대모가 세뇌를 당했다고 주장하는 순간 케리건이 등장합니다.

알다리스를 죽여버리는 케리건..

낄끼빠빠를 제대로 시전 하는 케리건.

케리건과 프로토스의 관계는 결렬된 것 같습니다.

케리건에게 프로토스는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에 불과했던 것 같네요.

유유히 떠나버리는 케리건. 제대로 통수 맞은 프로토스.

 

다음 미션은 어떻게 진행이 될까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