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피파 시리즈

[피파21] 커리어 신규 선수 모드 - 시작 전 세팅 및 메뉴

옷게 2021. 8. 17. 04: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피파21 커리어 선수 모드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항상 커리어 감독 모드만 하다가 이번 작은 수비 때문에 접었었는데요.

 

최근 유로를 재밌게 보고 메시의 파리 이적이라는 충격적인 소식도 듣다 보니 갑자기 피파가 땡기게 되었습니다.

 

NBA가 슬슬 플레이하기가 힘들어지기도 했고요.(한 플레이하는데 시간이 어마 무시하게 걸립니다..)

 

그러나 차마 수비 조작은 도저히 용기가 안 나던 차에 그나마 선수 커리어로 최전방만 제한적으로 플레이를 한다면 할 만하지 않을까 싶어 이번에 선수 커리어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NBA도 피파도 신작 발매가 얼마 안 남아서 사실 타이밍이 굉장히 안 좋긴 한대 땡기는 걸 어떡하겠습니까.

 

일단 해 보는 거죠 뭐.

 

그럼 커리어 선수 모드 시작하겠습니다.

피파21 새 커리어 시작하기

플레이 카테고리의 새 커리어를 들어가 줍니다.

피파21 로스터 업데이트

아직 신작이 안 나와서 그런지 로스터 업데이트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들어와 보네요.

피파21 선수 타입 선택(신규 선수 생성(좌), 실제 선수 선택(우))

선수는 두 가지 타입 중 하나를 골라서 키우실 수가 있는데 저는 우선 신규 선수를 하나 키워 보겠습니다.

피파21 신규 선수 유형 선택

감독 모드와 똑같이 선수 샘플(?)이 제공됩니다.

 

저는 즐라탄 스타일의 쉐도우 스트라이커가 하고 싶네요. 가장 이미지가 비슷해 보이는 왼쪽 선수 고르겠습니다.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기본 정보

일단 기본 정보 입력하고요.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신체 능력

기존의 178cm/75kg 세팅에서 약간 키와 몸무게를 약간 증량을 해주었습니다. 즐라탄 컨셉이니까요.

 

다만 키와 몸무게 수치가 너무 높으면 속도감이 답답할 수도 있을 것 같아 적당하게 세팅을 했습니다.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플레이 스타일

그다음으로 포지션과 플레이 스타일을 고르실 수 있는데 즐라탄 컨셉에 맞게 중앙 공격수에 쉐도우 스트라이커와 가장 유사해 보이는 크리에이터 스타일을 골랐습니다.

 

다만 주발은 저와 같은 왼발로 골랐습니다.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얼굴

원래 얼굴 커스터 마이징은 제가 잘 안 건드리는 편인데 한국인이라는 설정에 안 맞게 코가 너무 높고 눈매가 좀 무서워 보정을 좀 했습니다.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유니폼

그다음으로 복장 상태를 설정합니다.

 

이건 취향껏 하시면 되고 장갑도 낄 수 있는, 나름 좀 다양하게 갖춰져 있습니다.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애니메이션

세리머니, PK, 프리킥 시의 애니메이션을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딴 건 몰라도 달리기 스타일은 골때리는게 많으니 한 번쯤 보시면 실소 정도는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ㅋ

피파21 선수 생성 화면 - 팀 선택

팀은 메시의 이적 사태로 본격적인 암흑기에 들어설 바르셀로나를 골랐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메인 화면

선수 커리어 메인 화면입니다. 감독 모드에 비해 상당히 단촐한 느낌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훈련 메뉴입니다. 한 번 들어가 보죠.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훈련

전작의 훈련 기능이 선수 커리어 모드에서는 살아 있습니다.

 

훈련의 내용은 전작과 다르겠지만 어쨌든 경기 외에 능력치를 개발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에 아주 중요한 카테고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훈련 중 뜨는 이름을 보니 아..... 메시 이적은 로스터에 반영이 안 되어있네요...

 

이러면 제 컨셉이랑 많이 달라지는데.... 귀찮지만 다른 팀을 고르겠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메인 화면(AC밀란)

2000년대 초반 우주 방위대 AC밀란을 골랐습니다.

 

훈련을 다시 해보죠.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훈련 영상

최근에 동영상 편집을 조금씩 배워 나가는 중입니다.

 

오랜만에 훈련해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프로 편집

다음은 프로 편집 메뉴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여기서는 시작 때 설정했던 나이, 포지션 등의 항목들을 다시 확인할 수 있습니다만 시작할 때는 없었던 특성이라는 항목이 추가되었습니다.

 

어떻게 푸는지는.... 모르겠네요.

 

얼굴, 유니폼, 애니메이션은 자유롭게 수정이 가능하고(아까 왜 그렇게 열심히 했을까...)

 

기본 정보, 신체 사이즈 및 능력, 포지션은 수정이 안 되는 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나의 프로 카테고리

메인 화면은 다 본 것 같고 이제 나의 프로 항목으로 넘어가겠습니다.

 

먼저 저에 대한 감독님의 기대치를 한 번 알아보죠.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리그 목표

18살 오버롤 65짜리 유망주에게 5골 5어시는 좀 과하지 않나 싶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업적

감독 모드에서는 없던 업적이라는 새로운 항목이 있습니다.

 

도전 과제 비슷해 보이는 데 달성하면 능력치나 스킬이 해금되나 봅니다.

 

선수 모드 꽤나 재밌을 것 같은데요 ㅋㅋ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업적(상세)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과제를 달성할 수 있고 무엇보다 도전 과제 보상이 능력치네요.

 

실력만 받쳐주면 엄청난 사기 캐릭을 만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스쿼드 허브

축구 안 본 지가 좀 돼서 현재 구단에 어떤 선수가 있는지 잘 모릅니다. ㅋㅋ

 

전술 표는 확인이 안 되고 선수단 명단 정도만 확인이 가능해 보입니다.

 

이 메뉴에서는 이적, 임대 요청 및 은퇴를 할 수 있군요.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스쿼드 허브 선수단

이야.... 공격수가 저까지 셋인데 나이들이 ㅋㅋㅋㅋㅋㅋ

 

공격수 숫자도 부족하고 나이도 많아서 팀을 아주 잘 고른 것 같습니다.

 

즐라탄의 후계자 포지션을 제가 가져가면 되겠습니다.

피파21 선수 커리어 모드 경기 시작 화면

대망의 경기 시작 화면입니다.

 

팀 전술은 여기에서 밖에 못 보는 모양입니다.

 

전술을 제가 바꿀 수... 는 없을 듯 한대.. 뭐 이건 게임을 좀 해봐야 판단이 되겠네요.

 

커스터 마이징은 뭐 유니폼 색 외에 크게 특이한 건 없습니다.

 

빠른 시뮬은 시즌을 빨리 돌려야 할 때 좀 유용해 보이네요.

 

전반적으로 감독 커리어에 비하면 메뉴들이 간소화가 된 느낌이나 또 감독모드와는 색다른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감독모드에 없는 메뉴들도 있고요.

 

다만 게임 시스템 상 수비가 굉장히 어렵고 빡쳐서 저의 경우에는 포지션이 거의 강제된다는 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사실 미드필더를 하고 싶었는데 수비 가담을 해야 하기에 결국은 못했고 수비수는 뭐 꿈도 못 꾸죠...

 

다음 포스팅에서는 선수 커리어 모드 경기 후기와 기존 선수 모드를 한 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