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1 오리지날 스토리] 프로토스 - 9. 어둠사냥꾼

옷게 2021. 3. 12. 21:28
반응형

이번 미션도 아이어 행성에서 시작합니다. 

네... 구해줘서 고맙다고 합니다...

차 행성에서 정신체를 제거 시 초월체의 기억을 엿봤다는 제라툴. 엣지오브투모로우가 생각납니다.

저그가 젤나가의 창조물이며 젤나가의 통제를 벗어날 만큼 성장했다는 제라툴

잘 모르겠습니다. 확실히 옛날에는 못 느꼈는데 시간이 지나서 다시 플레이를 하니 스토리에 군데군데 구멍이 나 있는 게 보이네요.

이제 정신체를 처치하러 가봅시다.

이번 미션부터는 아비터를 쓸 수 있습니다. 아비터는 상대로 만나면 굉장히 짜증나는 유닛이지만 저는 잘 안 쓰기 때문에.. 게다가 이번 상대가 저그라 은신 패시브도 그닥 유용하지가 않습니다.

 

기지가 없는 상태이기에 일단 자원이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쪽은 다행히 오버로드가 없습니다.

위치가 아주 맘에 안듭니다. 넥서스를 두 개를 깔고 시작해야 하네요.

바로 위에 가스자원이 있습니다. 이건 좀 맘에 드네요.

멀티 추가 발견.

슬슬 적들이 들어옵니다.

병력을 둘로 쪼개야 할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퀸이나 디파일러는 딱히 오지 않아서 막을 만합니다.

영웅이 피를 뒤집어쓴다면 난이도가 엄청나게 올라갑니다.

언덕을 먹고 아콘을 본격적으로 뽑아보겠습니다.

수비 병력에도 아콘을 추가해야겠군요.

언덕 위는 경치만 좋은 게 아닙니다.

1부대 소집 완료. 이제 진격하겠습니다.

손쉽게 정리되네요.

멀티가 어느 정도 활성화가 되었습니다.

인스네어만 쏘는 게 아니네요.. 아콘만 안 맞으면 크게 상관없습니다.

우라돌격을 하네요 가디언으로 ㅋㅋ

좁은 길에 언덕마다 스포어가 깔려있어 옵저버 활용이 쉽지 않습니다.

부르들링을 무한정 쓸 수는 없습니다.

방어가 대공 위주로 되어 있네요.

정신체 발견. 제라툴을 파견합시다.

미션이 클리어가 안 되는 게 정신체가 또 있나 보네요.

압도적인 힘으로

두 번째 정신체 발견. 제라툴로 썰어줍시다.

두 번째 정신체를 파괴하면 미션 클리어.

 

제라툴로 인해 정신체를 무려 두 마리나 처치할 수 있었네요.

 

조만간 초월체를 상대할 것 같죠? 이후의 스토리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