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악세사리, 주변기기

[아이패드 악세사리] 로지텍 패블 M350 무선마우스 리뷰

옷게 2020. 10. 5. 23:16
반응형

아이패드를 노트북 처럼 쓰고싶은데 트랙패드2가 14만원이라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를 컴퓨터처럼 써보기 마지막 시리즈!

 

로지텍 페블 무선 마우스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애플 트랙패드가 평이 좋고 디자인도 굉장히 깔끔해서 뽐뿌가 잠깐 왔었는데

 

정말 필요해서 산다기 보다 컴퓨터로 써볼까?라는 호기심에 산 거라 비싼거 샀다가 안쓰면 굉장히 돈 아까울 것 같아서

 

그리고 이 제품도 나름 평이 꽤 좋더라구요. 그래서 트랙패드를 제끼고 이 제품을 고르게 되었습니다.

 

http://www.11st.co.kr/products/2400581705?utm_medium=%EA%B0%80%EA%B2%A9%EB%B9%84%EA%B5%90&utm_source=%EB%84%A4%EC%9D%B4%EB%B2%84_PC_PCS&utm_campaign=%EB%84%A4%EC%9D%B4%EB%B2%84pc_%EA%B0%80%EA%B2%A9%EB%B9%84%EA%B5%90%EA%B8%B0%EB%B3%B8&NaPm=ct%3Dkfwkrlw8%7Cci%3Dac2b5cccbb43f54abd51f1c1bbf4c978b279c9a6%7Ctr%3Dslct%7Csn%3D17703%7Chk%3D5cfb55acf764bbe1e7ac489954fe36010b9dcda6&utm_term=

 

[11번가] 로지텍 페블 M350 무소음 무선 블루투스 마우스 병행

카테고리: 무선/블루투스, 가격 : 19,480

www.11st.co.kr

가격은 1만원 후반 2만원 초반이면 구입하실 수 있구요.

 

가격은 저렴한 것 같습니다.

 

크기가 작아보여서 살 때 좀 걱정을 했습니다만, 가격이 저렴해서 그냥 사게 되었습니다.

 

 

 

 

박스에는 모던, 슬림, 뷰티풀이라는 키워드가 적혀있습니다.

 

진짜로 그런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기기와 사용설명서, 품질보증, 안전관련 안내문이 있습니다. 

 

종이 쪼가리는 의미없고, 사실 구매할 때는 몰랐는데 설명서를 보니 조그마한 USB단자도 제공이 되는군요.

 

뭐 크게 필요한 건 아닌데, 없는 것 보다는 있는 게 낫지 않을까 싶습니다. 나중에 필요할 수도 있으니까요.

 

상판 껍데기를 열어주시면 안에 건전지와 USB단자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건전지 수명이 얼마나 갈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마우스를 장시간 쓸 건 아니여서

 

이걸 확인하는데는 시간이 좀 걸릴 것 같네요.

 

떨어뜨리거나 하면 덮게가 떨어져 나간다든가, 깨진다든가 하는, 내구성에는 불리할 것 같은데,

 

아직 오래 써본 건 아니지만 생각보다 쉽게 열리고 고정도 잘 되는 것 같습니다.

 

 

바닥쪽 전원버튼을 올려주시고 조금의 인내심을 발휘하시면 블루투스 연결기기에 저렇게 뜨게 됩니다.

 

K480 키보드의 경우 연결 후 입력까지 1~2초 정도의 약간의 딜레이가 있습니다.

 

이 페블마우스는 0.5~1초정도로 체감상 연결속도가 훨씬 빠른 느낌입니다.

 

화살표를 보다가 동그라미가 움직이는 걸 보니 이상하기도 하고 뭐 그렇습니다.

 

집에 있는 유선 마우스와 크기를 비교해 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이즈가 작은 걸 보실 수 있죠. 특히 높이 차이가 많이 납니다.

 

실제로 써보는데 오... 이거 생각보다 불편하지 않네요.

 

이게 뭐 말로만 듣던 뭐 인체공학디자인 뭐 그런건가 싶기도 하고  

 

제가 손이 작은편이 아닌데도 생각보다 그립감이 괜찮으면서 클릭이나 휠도 크게 불편함없이 사용이 되었어요.

 

또한 소음도 일반 마우스보다 확연히 적습니다. 독서실에서 쓸 수 있을정도...인지는 잘 모르겠는데

 

조용한 환경에서 마우스를 쓰실 일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좋은 장점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장시간 쓰면 또 모르겠습니다. 기존 마우스 대비 높이가 낮아서 검지와 중지 손가락이 떠 있게 되거든요.

 

장시간 사용한다면 손에 무리가 좀 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모든 버튼,휠 아이패드에서 잘 작동하구요. 다만 휠방향이 기존 윈도우하고 반대인데, 전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스프레드 시트나 문명6같은 기타 다른 어플들에서도 매우 잘 인식이 되고 동작이 됩니다.

 

스플릿뷰도 사용이 가능하구요.

 

여러모로 아이패드의 여러가지 기능들은 모두 지원이 되는 것 같습니다.

마치며..


로지텍 페블 무선 마우스는 다양한 장점들과 상대적으로 적은 단점들을 가지고 있어서 굉장히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

 

아이패드의 다양한 동작들을 구현할 수 있어 아이패드에 마우스 조합을 고려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트랙패드가 비싸서 망설이시는 분들은 한 번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장시간 사용 시 손에 어떤 문제가 생길지는....저도 좀 오래 써보고 추가로 포스팅할 기회가 있으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이만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