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2박 3일 부산 여행 코스 - 3일차

옷게 2024. 5. 19. 12:48

3일차

수변최고돼지국밥 센텀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3로 26 2층
매일 08 : 00 - 22 : 00
라스트 오더 21 : 30

부산 여행 3일차 첫 일정은 작년에도 방문한 수변최고돼지국밥 센텀점입니다.

이번에는 본점을 가려고 했는데... 10시 30분에 웨이팅이 150팀 ㄷㄷㄷㄷ

여기도 테이블링 예약이 가능하더라고요.

근대 국밥집 웨이팅이 150...

작년 센텀점에 사람이 거의 없었던 기억이 나서 센텀점으로 갔는데 여기도 사람이 엄청 많네요;;

그래도 본점보다는 덜해서 20분 정도 기다리고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이곳의 장점은 고기만/순대만 같이 고기 선택이 가능해서 저처럼 내장을 잘 못 먹는 분들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아예 고기만 들어가 있는 항정국밥이 베스트 메뉴예요.

저번에는 기본국밥 먹었는데 이번에는 항정국밥을 그리고 사이드로 순대 주문했어요.

영양가가 풍부해 보이는 국물과 그득하게 들어 있는 항정살.

진하고 시원한 국물과 마치 수육을 먹는 것 같은 촉촉하고 부드러운 고기는 해장으로도 좋지만 한 끼 식사로도 아주 좋습니다.

순대도 잡내 하나 없고 당면, 고기도 꾹꾹 들어 있고 쫄깃한 게 여전히 맛있었어요.

저번에도 방문해서 추가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매장도 깔끔하고 체인점도 많아 접근성도 좋아서 부산 여행 오신다면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임페리아

주소 : 부산 동구 대영로 243번길 46
일~목 -> 09 : 00 - 22 : 00
금~토 -> 09 : 00 - 23 : 00

원래 돼지국밥으로 아침을 먹고 점심을 먹을 계획이었는데요.

돼지국밥이 아점이 되어 버려서 빵집에 왔습니다.

여기는 사실 빵집은 아니고 식료품점이에요. 통조림, 소시지, 음, 과자 등 여러 가지를 팔고 있습니다.

근대 빵을 직접 구우시는 것 같고 저희는 빵을 사러 왔기 때문에 편의상 빵집이라고 하겠습니다.

특이한 점은 물건 대부분이 러시아 쪽에서 온 것들이에요.

그래서 빵도 러시아 빵입니다. 우리가 평소 먹던 빵들하고 모양부터가 달라요.

그래서 위치도 차이나 타운에 있는 것 같아요.

사장님도 러시아 쪽 분이신 것 같고, 로컬 분들이 올 법한 매장입니다.

빵 냄새도 좋고 종류도 많고 전반적으로 크기도 큰데 가격도 착해서 한 두 개 사 먹기 괜찮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집에 들고 와서 나중에 에어프라이어로 해동해서 먹었는데 맛있었어요.

진짜 외국에 온 느낌이라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여러 가지 술도 있었는데 잭다니엘, 벨루가 같은 유명한 술도 있었고요.

브랜디를 한 번도 안 먹어봤는데 가격도 저렴해서 브랜디 한 병 샀습니다.

가격이 가격인지라 솔직히 맛 1도 기대 안 했는데 되게 순하게 잘 넘어가는 느낌이라 되게 맛있게 금방 먹었어요.

부산역 바로 옆 차이나타운에 있어서 기차 여행으로 오셨다면 접근성도 좋은 편이에요.

기차 시간 애매하면 가볼 만합니다.

마루팥빙수 단팥죽

주소 : 부산 동구 중앙대로 179번길 9 1층 101호 마루팥빙수단팥죽 본점
매일 11 : 00 - 22 : 00
라스트 오더 21 : 50

마지막 일정은 역시 차이나타운에 있는 마루팥빙수입니다.

밀크빙수 베이스에 전통적인 재료들이 올라간 빙수들이 많아요.

외부는 현대적이지만 내부는 또 전통적인 느낌이 많이 묻어 있고요.

인절미 빙수 주문했는데 팥이 따로 나옵니다.

김이 모락모락 나는 게 직접 만드시는 것 같아요.

이름에 단팥죽이 들어가고 메뉴에 아예 팥죽이 들어가 있어서 팥에 대한 자부심이 있는 매장인 것 같습니다.

되게 부드럽고 자극적이지 않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밀크, 인절미랑 궁합도 너무 좋습니다.

더운 날 걷다가 피곤할 때 방문하면 더위도 이기고 에너지도 보충할 수 있을 만한 그런 매장이에요.

매장이 조금은 협소한 게 아쉽지만 단팥죽 좋아하시면 와 볼 만한 가치는 충분한 매장입니다.

여행 일정 요약

24.04.19~21 부산 여행 - Google 내 지도

24.04.19~21 부산 여행

www.google.com

2박 3일 부산 여행 구글지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1일차는 차로 좀 왔다 갔다 했고요.

원래 동선은 태종대 -> 자갈치 시장이었는데, 2일차 때 비 온다 그래서 광안리로 바꾼 거예요.

2일차는 해운대에서만 돌았고요.

해운대만 있어도 하루는 충분히 즐길 수 있을 만큼 가 볼 곳이 많았습니다.

부산 여행 계획하시는 분들께 도움 되었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