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1 오리지날 스토리] 저그 - 8. 눈에는 눈

옷게 2021. 2. 14. 09:25
반응형

이번 미션도 차 행성의 주 군락지에서 시작합니다.

오랜만에 모습을 드러내는 초월체. 정신체의 죽음으로 인한 데미지가 어느 정도는 회복이 된 것 같습니다.

자스를 죽인 다크템플러는 초월체와 유사한 에너지를 방출한다고 합니다. 초월체의 천적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만 다크템플러가 자스를 살해 할 때 정신이 연결되어 프로토스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고 말하는 초월체.

 

두 종족이 정신에너지가 유사한 걸 넘어 서로 연결까지가 가능하다는 것은 결국 뿌리는 같다는 의미인가요? 

결국 정신체의 목숨과 프로토스 본거지의 정보를 맞바꾼 셈이네요. 

다만 추가적인 피해를 막아야 하니 다크템플러를 막으라고 지시하는 다고스.

 

자 이제 게임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면 나이더스 커널과 울트라리스크가 추가된 걸 볼 수 있습니다.

 

맵을 보니 병력이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것 같습니다.

5시, 10시, 그리고 본진 바로 아래에 신호기가 두 개 있고 이 쪽으로 지나가는 다크템플러를 막아야 합니다.

 

신호기 세군데에 본진까지 총 네 군대이기 때문에 병력을 잘 분산해서 지켜야 하겠습니다. 나이더스 커널을 적극 활용해야겠군요.

상대적으로 5시 지역으로 오는 빈도가 높네요. 일단 캐리건을 보내 막도록 하겠습니다.

3시 지역에 적 기지 발견. 신호기를 막으면서 이 기지를 파괴할 수 있을까요.

가장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하는 히드라 2부대를 일단 보내보겠습니다.

리버가 두 마리나....

순삭이네요...

12시 방향에 멀티가 하나 있네요. 정찰을 좀 더 잘해볼 걸 그랬습니다. 많이 늦은 감이 있네요.

5시는 어느덧 캐리건 혼자입니다. 보충해 줍시다.

성가신 리버를 뮤탈로 제거하겠습니다.

본진 미네랄이 고갈되었습니다. 마침 5시 기지가 정리가 되어가니 저기를 멀티로 삼으면 되겠습니다.

5시 넥서스를 부수면 캐리건이 제라툴에게 1대1 맞짱을 신청합니다.

하지만 나올 생각이 없는 제라툴. 그럼요 은신이 패시븐데 굳이...

일대일은 포기하고 그냥 다 박살내려는 캐리건. 이때 미션이 끝날 줄 알았는데 안 끝나더군요.

리버 다음으로 무서운 하이템플러입니다. 5시 신호기 병력이 거의 전멸했군요.

멀티를 해 놓은 덕분에 자원이 넉넉합니다.

사이오닉 스톰은 가급적 뮤탈에게 사용하도록 유도하는 게 좋습니다. 가디언은 이동속도가 느려서 치명적입니다.

가디언 1부대에 뮤탈 서포트면 거의 필승조합인 것 같습니다. 다만 가격이 많이 비싸지요. 특히 가스가...

7시 파란색 프로토스 기지를 파괴하면 캐리건의 오글거리는 말과 함께 미션 클리어.

 

그럼 저는 다음 미션에서 찾아뵙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