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스타크래프트1 리마스터

[스타크래프트1 브루드워 스토리] 테란 - 4. 코랄 습격

옷게 2021. 5. 31. 00:00
반응형

이번 미션은 자치령의 수도에서 시작합니다.

사이오닉 분열기도 파괴했고 이제 자치령의 수도로 진격을 준비하는 지구연합.

현재의 코랄은 방사능에 망가져버린 사막이라고 지역 브리핑을 해주는 부제독님.

그렇기에 핵을 맘껏 쏠 수 있는 천혜의 자연환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뉴클리어 사일로의 파괴를 건의하는 듀란 중위.

부제독은 배틀크루저를 생산하는 피직스랩 파괴를 제안합니다.

두 가지를 동시에 할 시간적 여유는 없으니 둘 중 하나를 선택해서 무력화를 지시하는 제독님.

 

저에게 선택권을 주는군요. 그럼 미션 시작하겠습니다.

기지가 맵 한가운데 있습니다. 부담스럽게도 말이죠.

아래쪽은 파란색 테란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왼쪽에 멀티발견.

위쪽은 빨간색 테란입니다. 완전 샌드위치 형태네요.

일단 멀티를 깔아 두고.

멀티를 우선시하다보니 병력이 좀 부족한 편입니다.

왠지 파란색 테란이 핵 사일로 기지를 가지고 있을 것 같습니다.

위아래를 부족한 자원으로 막으려니 죽겠네요.

어찌어찌 막았습니다만 SCV는 다시 뽑아야 합니다.

이제 시즈탱크도 오기 시작하네요.

다행히 자원은 여유가 있는 편입니다. 여유가 없는 쪽은 제 손이죠.

빨간 테란 기지 발견. 둘 다 임무 관련 건물이 없는 걸 보니 오른쪽에도 적 기지가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빨간색보다는 파란 테란이 훨씬 짜증 나는 편입니다.

제압하기는 빨간색이 좀 더 수월해 보입니다.

시즈 탱크 전용으로 뽑은 레이스 부대입니다. 모이면 강합니다.

자리를 잡았습니다.

속이 다 시원하네요.

역시나 우측에 본진이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두 번째 멀티를 확보했습니다.

바로 아래쪽 파란 테란 쪽을 무력화하러 가겠습니다.

다리 앞에 자리를 잡고

조여줍니다.

추가 멀티 지역을 확보했습니다.

 

바로 내려가 보죠.

지원병력 보낸다고 수비 병력은 하나도 없습니다.

시즈모드도 필요 없어 보입니다.

여기가 핵 사일로 시설이네요.

 

배틀크루저가 강력한 유닛이긴 하지만 사실 짜증 나는 건 고스트가 훨씬 더 심하기 때문에 온 김에 핵 사일로를 파괴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사일로까지 파괴하면 미션 클리어.

 

다음 미션에서는 멩스크의 황궁으로 진격하지 않을까 싶네요.

 

일단 핵무기 걱정은 없겠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반응형